어스틴 한국학교 2022년 봄 학기 공지

“포스트 코비드를 준비하여 대면수업으로 진행”

By 정순광 지국장
skjung6511@hotmail.com

어스틴 한국학교 (김민석 교장)는 지난 11월 초 2022년도 봄학기의 학사 일정을 공개했다. 김민석 교장은 “존경하는 학부모님께 아침 저녁으로 귓가를 스치는 선선한 바람이 어스틴에도 기분 좋은 가을이 온 것 알리는 것 같습니다. 어스틴 한국학교는 온라인 수업을 가을학기까지 진행하고 2022년 봄학기부터 대면 수업으로 학사 일정을 진행하려 합니다.” 라는 인사말로 학사일정을 공개했다.
어스틴 한국학교는 2022년 봄학기 대면 수업 안내를 했다.
“지난 2020년 봄학기 조기 종강이후 온라인 수업으로 어스틴지역 학생들의 한국어 교육에 힘써왔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수업의 물리적 정서적 한계로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적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어스틴 한국학교는 비록 코로나 유행이 종식 되지는 않았지만 성인에 대한 백신 보급의 확대와 5-11세 학생들이 백신 접종이 허락된 시점에서 학생들의 효과적인 한국어 교육을 위해 오는 봄학기 (2022년 봄)부터 수업방식을 온라인 수업에서 대면 수업으로 전환합니다. 어스틴 한국학교는 학생들의 안전한 대면 수업을 위해 방역에 대한 새로운 수칙을 만들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어스틴 한국학교는 대면 수업에 있어 최우선 사항은 학생들의 안전으로 행사 및 수업 진행에 있어 가장 보수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학생들 지도할 것입니다.” 라고 전해왔다.
2022년 봄학기 등록은 https://forms.gle/oZxdDGUv25JcK7Fe9 에서 가능하다.
어스틴 한국학교 22년도 봄학기 수업은 오는 1월 22일부터 5월 14일까지 15주간 진행된다. 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는 봄학기는 오전 10시부터 수업을 실시해 오후 12시 55분까지 3교시로 운영되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각 반의 정원을 축소해 정원제로 실시한다. 재학생 학부모님들의 빠른 등록을 부탁드린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방과후 프로그램(음악•미술•과학•체육)의 실시는 22년 가을까지 연기하며 방과후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austinkoreanscommunityschool@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련 기사

한인중앙장로교회 토요 한글학교 오픈

2022년 봄학기부터…8일 등록 마감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한인중앙장로교회(담임목사 이재호)는 교회 교육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해왔던 주일 한글학교를 2022년 봄학기를 시작으로 토요 한글학교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다.1월 22일 개강을…

누리학교 2022년 봄학기 종강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2022년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봄학기의 종강식이 5월 21일 토요일, 샌안토니오 온누리 교회에서 진행되었다. 무사히 한 학기를 마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학부모님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