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대면 수업 진행한 “값진 한 학기”에 박수

휴스턴 한인사회 봄학기 수료식 한창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2년 이상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교육현장은 혼란과 피해의 직격탄을 맞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휴스턴 한인학교를 비롯한 여러 한글교육기관들은 팬데믹 기간 중 교회부설 한글학교 신규 개설과 온라인 프로그램의 정착 등 값진 결실도 있었고, 특히 2022년 봄학기부터 전면 대면수업을 진행했다. 봄학기 종강식 소식들을 모아봤다.

휴스턴 한인학교
휴스턴 한인학교(교장 박은주) 봄학기 종강식은 지난 14일(토) 오후 12시 거행됐는데, 봄학기 등록생 124명 중 총 95명이 수료했다. 유치1반 송빛나 외 21명이 개근상을 받았고 강지우, 김지수, 서예은, 신가림, 이소민, 임해나 등 6명의 졸업생도 배출했다. 호남향우회가 후원한 ‘인권: 우크라이나를 생각하며’를 주제로 한 그리기 및 글짓기 대회에서 총 6명이 수상했다.
교외 행사로는 재미한국학교 남서부협의회(회장 길병도) 주최 코리안 스펠링비 온라인대회에서 김시원, 송아인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7일 실시한 코리안 스펠링비 대회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소속 한글/한국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글실력을 겨루었는데, 남서부협의회 소속 9개 학교에서 11명이 참가했다.
휴스턴 나의꿈말하기대회는 작은꿈과 큰꿈으로 구분, 진행해 7명의 우수학생을 선발했다. 큰꿈 최우수상 임해나 학생은 남서부협의회 대표로 본선에 진출했다. 이날 12학년 보조교사 양수연, 이다연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고, Lily 장학생으로 오티즈 사만사 학생이 선정됐다. 윤건치 한인회장, 정성태 호남향우회 회장이 참석해 축사 및 시상을 했고 Lily 장학금의 Lily 부모님도 화상으로 참여했다. 한편 휴스턴 한인학교는 2022년 8월 27일에 가을학기를 개강하고, 8월 13일에 등록을 받는다.
*인권 그리기 글짓기 대회 수상자: <그리기>△대상 강지우(고학년), 신대관(저학년), △차상 김소리(고학년), 채린(저학년) <글짓기> △대상 신가림, △차상 양지혜

▲ 한인중앙장로교회 토요한글학교 봄학기 종강식 단체사진

한인중앙장로교회 한글학교
올 봄 개설된 한인중앙장로교회 부설 토요한글학교(교장 김철민)은 지난 14일(토)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학생과 교사, 학부모, 교회 관계자들 모두 2022년 봄학기가 코로나 팬데믹 중에도 안전하게 봄학기 일정을 마친 것에 대해 기쁨을 나누며 다양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이번 봄학기에 유치 2개반, 초등 3개반, 중등반 등 총 6개반 52명이 수료했고, 15명이 개근상을 받았다. 각반마다 최우수상 학생도 선정해 수상했다. 대외적으로는 재미한국학교 남서부협의회 주최 코리안 스펠링비 대회에서 4학년 서이레 학생 대상을 수상해 학교에 영예를 안겼다.
이날 시상식은 이재호 담임목사와 김선일 장로, 김철민 교장이 담당했고, 윤건치 한인회장과 최한자 교육원장도 축사 및 격려사를 전했다. 각반 영상보고와 반별 발표가 진행되는 동안 부모님들은 부지런히 사진을 찍으며 흐뭇함을 감추지 못했다.
한인중앙장로교회 토요한글학교 가을학기는 오는 8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16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등록이며 등록기간은 6월 6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각반 최우수상: 황리후(유치A), 이하진(유치B), 조윤건(초등A), 이현준(초등B), 신지윤(초등C), 박수찬(중등부)

우드랜드 한국학교
5월 8일(토) 우드랜드 한국학교(교장 이의순)가 봄학기 종강식을 가졌다. Cho’s 태권도 학생들의 태권도 시범을 시작으로 종강식에서 이의순 교장은 봄학기 동안 한국어 공부를 열심히 해준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우드랜드빛사랑교회 조의석 목사와 조영애 이사장, 그리고 박에스더, 이미정 ,이선예, 조데이빗, 켈리 교사들의 수고와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4월 17일 부활절을 맞아 가진 전체 야유회(소풍)에서 한국음식과 보물찾기, 줄다리기 등 재미있는 청백게임과 푸짐한 상품까지 제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어머니날 이벤트로는 한국어로 부모님께 감사 편지를 써서 각 가정에 우편메일로 보냈고, 종강식날에는 정성껏 만든 카네이션을 어머니께 전달하는 감동이벤트도 진행했다. 박에스터 교사의 사회로 진행된 종강식에서는 학생들은 장기자랑으로 노래, 율동,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등을 연주했고, 합주반의 바이올린 이중주와 피아노 연탄, 한국어로 자기소개하기, 한 학기 동안 익힌 노래와 율동과 수화 율동도 선보이며 박수를 받았다. 가을학기 등록일은 오는 8월 14일(일) 오후 3시 15분부터 6시까지며, 가을학기 개강일은 8월 21일(토)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thewoodlandskoreanschool) 및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thewoodlandskoreanschool)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832-661-8870, 832-566-0187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