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Can Do This / COVID-19 공공 캠페인] COVID 부스터 샷 접종하기: 부스터 샷에 대해 알아야 할 점

COVID백신과 부스터 샷이 COVID의 위협을 줄여 많은 사람이 안심하고 만나고, 여행하고,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백신과 부스터 샷은 COVID와 관련된 최악의 결과를 막아주는 최선의 보호책이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부스터 샷에 대해 많은 의문을 갖고 있습니다.

8월 10일 현재, CDC 데이터에 따르면 아시아계 미국인이 부스터 샷을 가장 많이 접종한 그룹에 속하지만, 접종 자격이 있는 사람의 거의 70%가 1차 부스터 접종을 받았으며, 50세 이상 완전 접종을 마친 아시아계 미국인은 단 14%만이 2차 부스터 샷을 접종했다고 합니다. 하와이 원주민과 태평양 섬 주민들의 1차 부스터 샷 접종률은 여전히 낮으며, 5세 이상 인구의 절반 이하만 1차 부스터 샷을 접종했습니다.

이를 위해 We Can Do This(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COVID-19 공공 캠페인은 지역사회의 기반 조직을 파트너로 참여시켜 전국적으로 백신 및 부스터 샷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최근 태평양 섬 민족 예술 박물관(PIEAM)과 태평양 섬 주민 공동체 강화(EPIC) 단체간 파트너십은 ‘Toe Fo’i: The Return’이라는 제목의 공동체 전시회를 열고 COVID-19로 희생된 사람들을 추모하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6명의 태평양 섬 주민이 전하는 ‘Toe Fo’i: The Return’은 사람들에게 희생자들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전하면서 살아남은 사람들의 이야기임을 함께 공감했습니다.
특히 COVID-19가 하와이 원주민과 태평양 섬 주민들을 황폐화했다면서, COVID 백신을 둘러싼 잘못된 정보, 두려움, 불신 및 재정 지원 혜택의 장애물을 넘어 백신과 부스터샷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끌어올리는 노력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COVID 부스터 샷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들입니다.

부스터 샷은 심각한 질병이나 사망으로부터 최대한 보호해줍니다.
시간이 지나면 백신의 COVID 예방 효과가 떨어질 수 있는데, COVID에 걸렸다고 해서 다시 접종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부스터 샷은 보호 기능 효과를 강화하고 새로운 변종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부스터 샷은 그 이름이 암시하듯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한 추가 접종입니다.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지지만, 만약 바이러스에 감염된다고 해도 증상이 가볍습니다. 65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 부스터 샷이 보호 효과를 두 배 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백신과 부스터 샷은 COVID로부터 취약 계층을 보호해줍니다. 초기 COVID 백신 시리즈를 완료한 5세 이상 모든 주민은 부스터 샷을 맞아야 합니다. 최신 COVID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자신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고위험군에 속한 사람들에게 COVID 확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차 부스터 샷은 고위험군에 추가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50세 이상의 성인과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들은 2차 부스터 샷으로 보호 효과를 추가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CDC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화이자(Pfizer) 또는 모더나(Moderna) 백신으로 2차 부스터 샷을 접종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4개월 또는 그 전에 1차 부스터 샷을 접종한 50세 이상이신 분
• 최소 4개월 전에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 백신을 접종하고, 1차 부스터 샷으로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을 접종하신 분
• 장기 요양시설 거주하시는 분
• 자가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기저 질환이 있으신 분
• 임산부나 최근에 임신하신 분

부스터 샷은 5세 이상의 모든 백신 접종자라면 바로 접종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부스터 샷은 미국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화이자(Pfizer) 또는 모더나(Moderna)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최초 접종 후 5개월 후에 부스터 샷을 맞아야 합니다. 백신 접종을 받은 18세 이상의 성인은 이전에 접종한 백신의 종류나 브랜드에 상관없이 접종 가능한 모든 백신을 부스터 샷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5세부터 17세 사이의 경우 부스터 샷으로 화이자(Pfizer) 백신만 접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백신 정보를 찾으시려면 www.vaccines.gov를 방문하십시오.

관련 기사

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접종 Q & A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미 식품의약국(FDA)이 8월 23일(월) 화이자-바이오엔테크(Pfizer-BioNTech)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정식승인을 내렸다. 화이자는 향후 자사 코로나19 백신을 ‘코머너티’(Comirnaty)란 브랜드명으로 판매, 공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