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입양인 시민권법안!!

마지막 상원 관문 통과 위해 한인사회 “Call”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올해 2월 4일 입양인 시민권법안(Adoptee Citizenship Act)은 초당적 지지 속에 최초로 미 하원을 통과했다. 이후 미 전국적으로 117차 미 의회 회기 안에 입양인 시민권법 통과를 반드시 실현시키기 위해 캠페인도 전개되었지만, 아직 마지막 상원 법안 통과를 위해 계류 중에 있다.
우리훈또스와 미교협(나카섹), AAC(Alliance for Adoptee Citizenship) 그리고 휴스턴 한인회는 다음주 수요일 7일 오전 10시에 한인회관에서 입양인 시민권법안 지역사회 알리기 운동을 실시한다. 시민권자협회 신현자 회장은 미국인 가정에 입양되어 온 많은 한인 입양인들이 시민권이 없어서 고통을 당하는 사연들을 많이 들었겠지만, 마지막 연방상원 통과를 위해 텍사스 공화당 의원들의 지지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취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텍사스 유권자로서 존 코닌(John Cornyn) 연방상원의원에게 입양인 시민권법안의 중요성을 알리고 연말 전에 이 법안 통과의 시급성을 강조하기 위해, 전화, 이메일, 엽서쓰기 등을 함께 할 예정이라며 동포사회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281-703-3827

관련 기사

“싸움은 멈추지 않을 것”

입양인 시민권법안 연내 통과 무산…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입양인 시민권법안(Adoptee Citizenship Act, ACA)의 연내 통과가 무산됐다.올해 극적으로 하원을 통과한 입양인 시민권법안의 연내 통과를 위해 휴스턴…

GO!! 입양인 시민권법!!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오는 117차 미 의회 회기에서 입양인 시민권법(Adoptee Citizenship Act) 통과를 반드시 실현시키기 위한 캠페인이 한창이다. 입양인 시민권법안은 초당적지지 속에 올해 2월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