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공공교육 캠페인 / We Can Do This

건강한 여름 즐겁게 보내려면?

여름방학을 맞아 야외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본격적인 여름이 되었다.
날씨가 더운 계절에는 야외 활동에 추가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안전 수칙들을 준수하여 즐겁고 건강한 여름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다음은 미 연방 보건국이 제공하는 건강한 여름 보내기 캠페인 내용이다.

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세요.
햇빛을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라면 언제나 보호 조치를 마련한다. 햇빛이 강한 날에는 그늘을 이용하여 시원한 온도를 유지하고 햇볕에 탈 위험을 줄이도록 한다. 챙이 넓은 모자는 해로운 자외선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야외에 나가기 20분 전에 스펙트럼이 넓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최소 SPF15 이상의 선크림을 선택하여 수영하거나 땀을 흘릴 때, 수건으로 몸을 닦았다면 2시간마다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 벌레에 대비하세요.
야외에서 시간을 보낼 때 반드시 벌레 퇴치제를 준비한다. 날씨가 따뜻하면 벌레도 많아져 성가실 수 있다. 모기 및 진드기와 같은 벌레들은 질병을 옮길 수도 있다. 만일 높이 자란 풀이나 나무가 빽빽한 숲에서 시간을 보낼 경우라면, 소매가 긴 셔츠와 긴 바지를 입어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한다. 실내에 들어가기 전에 옷과 몸, 애완동물에 진드기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 활동적으로 지내십시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활동적으로 지내는 것이 중요한데, 여름은 활동적인 생활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다. 수영이나 캐치볼, 동네 산책이든 매주 150분 이상 신체활동을 하도록 노력할 것을 권장하다. 많은 사람들이 150분의 시간을 주 5일 하루 30분으로 나누어 활동한다. 자신의 일정과 생활방식에 맞게 활동하면 되며, 신체활동은 몸을 건강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주고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 물을 충분히 드세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무더위 속에서 건강을 지키고 수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탈수 상태가 되기 쉽다.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는 하루 64온스 이상의 물을 마실 것을 권장한다. 스포츠음료는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시간을 보낸 후 중요한 전해질을 보충하도록 도와줄 수 있으나 설탕 함량이 높으므로 주의하여 섭취해야 한다.
 최신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세요.
감기와 독감은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는 일 년 내내 위험하다. 이미 백신을 접종했어도, 최신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다면, 특히 여행하거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에 참석하거나, 노인들과 시간을 보낼 계획이면 최신 백신 접종을 고려해보도록 한다. 최신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면 두 가지 종류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보호 능력을 제공한다. 또 65세 이상이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 코로나 합병증 위험이 크기 때문에 두 번째 최신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다.

휴스턴 메모리얼 허먼의 심장병 전문의인 Peter Chang 박사는 “공식적으로 공중보건 비상사태가 종료됨에 따라 사람들은 여름철 계획을 세울 때 더 이상 코로나를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여기고 싶어한다”면서, “사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직도 우리 생활의 일부이며 백신을 최신 상태로 유지함으로써 코로나가 여러분이 원하는 일을 방해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무료 백신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www.vaccines.gov 에서 확인할 수 있다.

Hebei,China


<기사제공: HHS>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