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OTC 특집] 2022 미국 휴스턴 해양기술 박람회 (OTC) 참여 업체 릴레이 인터뷰 [산동금속주식회사]


By 코리안저널 OTC 특별취재팀
kjhou2000@yahoo.com
Q. 회사소개 부탁드린다.
산동금속 주식회사는 경상북도 구미시에 산동면에서 출발했다.
1998년 회사설립 후에 한국내에서 펌프 등을 생산해 현대자동차등에 부품으로 납품했고, 2005년부터 사업을 다각화했고, 현재는 초고압특수강을 이용해 세일가스 추출시 암석층을 뚫고 뽑아내는 작업 등에 우리 펌프가 필요하다.
Q. 한국에서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었기 때문에 판매가 쉽지 않았을 텐데?
처음에는 한국에서도 사용하는 곳이 없어 테스트 할 곳도 없어 개발도 판매도 힘들었고 또한 미국 납품업체를 찾기조차 힘들었지만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현재는 여러 미국 회사에 납품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꾸준히 회사를 알리고자 하며, 이러한 장기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많은 투자를 하는 게 우리회사의 마케팅 방법중 하나다..
Q. 산동금속의 미국 판매마케팅은?
우리 산동은 2014년 휴스턴 지사를 설립, 운영해 오고 있고, 미국에서 직접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Q. 저가 중국제품과의 경쟁과 미국현지 판매는?
미국시장에서 중국제품은 관세가 높기때문에 한국과 미국의 FTA체결로 우리 제품도 품질 대비 충분히 가격경쟁력이 있다. 최근에는 중국보다 미국 현지업체가 우리 제품에 대해 반덤핑 제소 소송을 제기하려고 했지만 다행히 소송으로 가기 전에 서류상으로 마무리 되어 지금은 잘 해결돼 판매에 문제가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