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Hire Houston Youth’ 프로그램 킥오프

16-24세 청소년들에게 유급 일자리·인턴직 “빨리 신청해야”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실베스터 터너 휴스턴 시장은 지난 12일(금) 경제업계 및 커뮤니티 리더들과 합류해 16세~24 세 사이의 청소년들에게 여름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1 Hire Houston Youth’에 서명하고, 신청 절차의 시작을 알렸다.
터너 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Hire Houston Youth’가 우리 청소년들의 교육과 고용 역량 강화에 대한 휴스턴의 약속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기 바란다. 휴스턴 시는 학교에서 직장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강력한 다리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휴스턴 시는 공공 및 민간 부문의 모든 고용주, ​​휴스턴 시와 계약하고 있는 서비스 제공업체, 금융기관, 자선 파트너 및 교육자들에게 이 프로그램에 협력하여 청소년을 위한 의미 있는 업무 경험을 공개하고 준비, 제공해줄 것을 요청해왔다.
휴스턴 시의 ‘Hire Houston Youth’ 프로그램은 16-24세 청소년에게 휴스턴 시, 공공 및 민간회사, 자선단체에서 7주간 유급 여름 일자리와 인턴십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 45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해마다 증가해 2019년에는 1만1천500개 일자리를 제공했다. 그러나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Earn and Learn’ 가상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약 1천800명이 교육을 받고 원격으로 작업에 참여했다.
현재 Hire Houston Youth 구인 게시판은 15일(월)부터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16세~24세 해당 연령의 휴스턴 거주 학생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올해는 최대 500명의 청소년들에게 연중 혹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정부와 민간부문, 비영리기관에서 최대 8주 동안 시간당 10 달러, 주 32시간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고용주는 http://www.hirehoustonyouth.org를 통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나 hirehoustonyouth@houstontx.gov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기사

BS/MD 프로그램이란 (Combined)

BS/MD 프로그램이란 (Combined)대학에서 PRE—MED 과정을 이수하고 바로 Medical School 에 입학하는 프로그램입니다.Medical School은 BS/MD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미리 확보할 수 있고, 지명도가 낮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