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 비디오 콘테스트 성료, 높은 한국문화 관심 확인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8월 7일 토요일, 샌 안토니오 한국 문화센터가 주최하고 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후원하는 ‘2021 Korean Video Contest’ 가 성황리에 치뤄졌다.
온라인으로 Zoom에서 이루어진 이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과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100명이 넘는 온라인 관객들은 한국의 역사, 음식, K-pop, 한복, 전래동화 등 여러가지 한국 문화를 나누고 즐길 수 있었다.
13세 이상의 텍사스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던 이 행사는 “The Korea I Know : 내가 아는 한국” 이라는 주제로 약 2분 정도의 비디오를 자유롭게 만들어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9팀이 7월 30일에 있었던 예선 심사를 통과하여 본선에 진출하였다. 8월 7일 본선전에서는 참가자 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들이 함께 대회에 참여하여 각 팀마다 뜨거운 응원을 하였으며 심사위원 점수 95%와 실시간 온라인 관객 투표 5%로 1,2,3등을 선발되었다.
본 행사는 휴스톤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안명수 총영사의 축하 영상 메세지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본선 심사는 The university of Texas Rio Grande Valley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Mijin Oh-Villarreal 교수, San Antonio NBC와 FOX 방송국에서 Professional video journalist로 활동하는 Clint Edwards, 그리고 한국에서 록밴드 ”상상밴드”의 리더였고 현재 싱어송라이터인 Showgy가 맡았다.
심사위원 중 한국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한 Showgy는 참가자들이 한국 문화에 대해 얼마나 많은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 또 그 열정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가 잘 드러나는 지를 가장 중요시 생각하며 비디오를 심사했다고 하였다. 또한 “이 Contest에 도전하기 위해 힘쓰고 열정을 쏟아 부은 여러분들은 BTS가 유엔 연설에서 던진 ‘너 자신을 사랑하라’ 라는 메세지처럼 이미 자기를 사랑하고 스스로의 인생을 즐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를 응원합니다.” 라고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했다.
뜨거운 열기 속에 약 한 시간 동안 행사는 진행되었으며 관객들과 함께 비디오 시청을 하고 실시간 관객 투표를 한 결과, 1등은 Victoria Ferrer, Denitza Ceballo, Faith Dobbs이 함께 제작한 ‘Korean Culture around SA & KPM’이 당선되었다. 2등은 Melissa Ahn이 제작한 “김치”, 3등은 Payton Garcia의 ‘Home of the Korean Language’가 당선되었다.
1등을 한 KPM에게는 $500, 2등은 $300, 3등에게는 $200의 상금이 전달 되었으며 본선에 올라간 나머지 6팀에게도 $100씩 상금이 전달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본선 경연을 위한 비디오 시청 외에도 온라인 관객을 위한 퀴즈와 많은 상품도 있어 관객들이 더욱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한편 샌안토니오 한국 문화센터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로 행사를 성황리에 잘 마칠 수 있었고 다시 한번 한국 문화를 커뮤니티에 나누고 전하는데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또한 예상보다 훨씬 높은 한국과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우리민족뿐 아니라 타민족분들도 많이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 문화와 관련된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지역 행사뿐만 아니라 한국어 수업을 계속 제공하여 이 곳 샌안토니오를 비롯한 텍사스 지역에 한국을 알리고 그 문화를 나누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행사에 참여해 준 텍사스 주민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으며 더불어 이 행사를 위해 후원 해준 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에 감사한 마음을 공득희 문화원장과 임원진들이 전해왔다
앞으로 비대면으로 더 많은 행사와 공연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2021 Korean video Contest”는 많은 단체모임이 도전할 수 있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행사였다. 행사를 성황리에 치룬 샌앤토니오 누리한국학교에 기대와 큰박수를 보낸다.
9개팀의 영상은 한국문화센터의 웹사이트(www.sakorean.org)나 페이스북(www.facebook/kaccsa)에서 감상할 수 있다

관련 기사

2022 KACCSA Korean Video Contest

텍사스에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며 성황리에 개최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5월 28일 토요일, 샌 안토니오 한국 문화센터가 주최하고 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후원하는 2022 Korean Video Contest…

“도전 K-비디오 콘테스트”

새로운 한류 주인공은 ‘ 나’ 와 ‘너’ 그리고 ‘우리’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 문화센터(Korean American cultural center of San Antonio)에서는 작년에 이어 2022년 ’내가 아는…

샌안토니오 제 8회 김치축제

코비드-19로 지친 샌안토니오의 대학생들과 교민들, 한국문화행사로 활기를 되찾다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날씨가 화창했던 지난 주 금요일, 10월 22일 오전11시 UTSA 도서관 Sombrilla에서 신나는 케이팝이 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