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세계한인 청소년 ‘더 위대한 도전’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MBC와 YMCA가 공동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이 후원하는, 2021 세계한인 청소년 ‘더 위대한 도전’이 열린다. 2021 세계한인 청소년 ‘더 위대한 도전’ 은 세계한인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 경연 대회다.
“글로벌 코리안! 문화로 미래를 꿈꾸다”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21년의 경연은 △에세이, △영상, △퍼포먼스의 세 가지 부문에서 온라인 응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내 및 해외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 29세 이하 한인 청소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 참가자들의 꿈과 열정, 그리고 창의력을 담아서 만들어진 응모작품들은 웹페이지에 게시되며, 청소년 참가자들은 응모, 관람, 그리고 심사 참여를 통해서, 대회의 전 기간 동안 함께 할 수 있다.
예선과 결선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총 약 4천6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세계한인 청소년들이 차별과 경계를 넘어, 하나 된 연대를 형성하고, 한민족 문화공동체의 꿈에 더 다가갈 수 있는 2021 세계한인 청소년 ‘더 위대한 도전’에 휴스턴과 관할지역 차세대 한인자녀들의 많은 참여와 도전을 기대한다.

관련 기사

2022 KACCSA Korean Video Contest

텍사스에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며 성황리에 개최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5월 28일 토요일, 샌 안토니오 한국 문화센터가 주최하고 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후원하는 2022 Korean Video Contest…

재미과기협, STEM 동영상 경진대회 개최

초·중·고 학생들 대상… “향후 50년 과학·기술·공학” 꿈나무 발굴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박병규, KSEA)가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STEM) 동영상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미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