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허리케인 시즌에기록적 폭염 시달려

ERCOT, 전기사용 절약 당부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휴스턴과 텍사스 남동부 대부분이 지난 주말부터 연이어 100도 이상으로 치솟자 전력 수급 안정을 위한 에너지 절약이 당부되고 있다.
텍사스전력신뢰도위원회(ERCOT)는 20일(화) 모든 주거 및 상업용 전력 수요를 줄이기 위해 20일(화)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요청하기에 이르렀다. 폭염 경고는 21일까지 연장됐다.
기온이 화씨 103도일 경우 휴스턴의 습도가 더해지면 열지수는 116도가 된다고 한다.
평년보다 10~15도 이상 높은 기록적 폭염은 향후 일주일간 더 지속된다는 걱정스런 일기 예보도 나오고 있어 텍사스의 전기 공급에도 긴장을 늦추지 못하는 상황이다.
20일 텍사스 전력수요는 82,000메가와트 이상이었고, 이 수치는 지난 해 역대 최고 기록인 80,038 메가와트를 능가했다.
ERCOT에 따르면 집안의 에어컨을 1도만 낮추어도 에너지 사용을 6~8%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ERCOT는 주거용 소비자들에게 에너지 절약 방법 몇 가지를 권장했다. 사업장도 전기장비 사용을 최소화해야 하고 불필요한 생산을 중단하거나 줄이도록 요청했다.
▶온도 조절기를 1~2도 올린다.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같은 대형 가전제품 사용을 자제할 것
▶불필요한 조명, 가전제품을 끄고 플러그를 뽑는다.
▶수영장 펌프를 이른 아침이나 밤중에 작동하게 설정하고 피크 시간에는 꺼놓는다 등이다.

휴스턴 보건국은 국립기상청(National Weather Service)의 폭염 경고에 따라 주민들에게 안전을 권고했다. 휴스턴 시는 관할 커뮤니티센터나 공공도서관을 폭염대피소로 이용하도록 개방했다.
55세 이상 성인, 4세 미만 어린이, 만성 질환이 있거나 과체중 또는 특정 약물 복용자 같은 고위험군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에는 에어컨이 완비된 건물 안에 있는 것이 좋다.
또한 수분 섭취를 늘리고 실외작업이나 운동은 이른 아침이나 저녁 시간을 이용하며, 밝은 색상의 헐렁한 옷을 착용하라고 조언했다.
특히 차량에 잠시라도 영유아, 어린이, 노인, 애완동물을 방치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신체에 두통과 103도 이상의 고온, 메스꺼움과 구토, 의식 상실, 맥박이 빨라지는 등이 있을 경우 열사병의 징후이므로 즉시 911에 전화하여 도움을 받으라고 주의를 주었다.

관련 기사

이번 주 폭염 안전 주의보

열지수 97-107 까지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휴스턴 보건국은 이번 주 국립기상청(National Weather Service)이 폭염을 경고함에 따라 주민들에게 안전을 권고했다.55세 이상 성인, 4세 미만 어린이, 만성…

연이은 세자리 폭염

ERCOT, 전기사용 절약 당부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기온이 연이어 세자리를 웃도는 폭염이 이어지자 드디어 텍사스전력신회도위원회(ERCOT)는 11일(월) 텍사스 주민들과 비즈니스 관계자들에게 에너지 절약 협조를 요청했다.전기 수요가…

건강 칼럼 – 운동은 보약입니다

미국 국민의 사망 원인 1위는 심혈관 질환 입니다.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여러가지 방법중에 비약물적인 요법으로서 그효과가 입증된 것은 운동과 적절한 영양 요법입니다.“운동은 보약입니다” 이 제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