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보건국, 6개월 이상 어린이 위한 코로나19 백신 제공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22일(수) 휴스턴 보건국은 6개월 이상 된 어린이도 휴스턴 보건국 산하 4개 보건센터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권고에 따라 생후 6개월에서 5세 사이의 어린이 약 2천만 명이 모더나 또는 화이자 백신의 첫 번째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휴스턴 시 최고의료 책임자인 비상의료서비스 Dr. David Persse 디렉터는 “그동안 5세 미만 어린이들은 승인된 백신에 대한 접근성 부족으로 전염병에 매우 취약한 마지막 그룹이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소아 백신 접종 시작으로 휴스턴 시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백신 접종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부모들에게 안도감을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조치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후 한 달 뒤 2차 접종까지 연속 2회 접종을 마쳐야 한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는 1차 접종 후 3주 후 2차 접종을 하고, 다시 2개월 후 3차 접종까지 연속으로 3회 접종을 해야 한다.
보건 당국은 ‘코로나19 백신은 미 역사상 가장 집중적인 안정성 모니터링을 거쳤고,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일부 코로나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주민들을 의식했다.
어린이들은 백신 접종 후 통증, 부종, 주사 맞은 팔의 발적, 피로감, 두통, 오한, 근육이나 관절 통증, 림프절 종창 등의 일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나 성인보다 적을 수 있다. 또 3세 미만의 자녀에게서 짜증이나 졸음, 식욕부진 현상도 보일 수 있다.
휴스턴 보건국은 5세 미만의 어린이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휴스턴 시내에 위치한 다중서비스 센터 등에서 순환 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백신 접종 사이트 위치 및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oustonhealth.org 를 방문하거나 전화 832-393-4220로 문의하면 된다.
휴스턴 보건국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무료이며, 보험이나 거주 증명을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또 백신은 병원, 약국 등에서도 쉽게 맞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