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미드타운 한 가운데에 내 집 마련?

어반 라이프 주상복합 192세대 분양중!

▲ 휴스턴 다운타운이 보이는 핏츠로이 콘도의 가상도

By 양원호 기자
kjhou2000@yahoo.com

휴스턴 미드타운 요지의 2개 블록(Fannin St-Drew St)위에 32층 높이의 고층 주상복합아파트, 핏츠로이 콘도(Fitzroy Residences Condominium)가 건설될 예정이다. 호주 태생의 전문 개발업체 Caydon USA가 2024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先분양하는 이 건물의 1층부터 8층까지는 킴튼(Kimton) 휴스턴 호텔이 입주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스탠다드 풀과 2개의 소형 풀과 풀데크가 놓인 자신들만의 공용 시설은 물론, 이 호텔이 운영하는 로비와 스카이 라운지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핏츠로이 바로 옆에는 휴스턴 메트로(Red Line)가 있어, 입주자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손쉽고 빠르게 다운타운 혹은 메디컬센터로 출퇴근 할 수 있다. 주변의 아파트들은 대부분 저층이라, 9층부터 분양될 입주자들의 아파트에서는 막힘없이 툭터진 휴스턴의 스카이라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이 같은 탁월한 위치에도 불구하고, 피츠로이의 분양가는 가장 작은 면적인 스튜디오형 (567 SQF, 28만5천)부터 시작해 3베드룸 (1백45만)까지 5개의 모델들로 구성되어 있고, 관리비도 600불 내외로, 특급 호텔급의 전망과 시설, 편리한 위치 등을 감안하면 충분한 투자가치가 있어 보인다.

미드타운, 최고의 입지 조건
다운타운과 몬트로스, 라이스, 메디컬센터로 둘러싸인 미드타운 구역은 150여개에 달하는 개성있는 레스토랑과 미술관, 예술 관련 시설, 상업 지구로 구성되어 있다. 2014년부터 밀레니엄 세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민의 33%가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인 젊은 지역이다.
휴스턴 부동산업자들은 미드타운 재개발은 휴스턴 시민들에게는 마치 오래된 숙제와도 같다고 얘기한다. 1990년대초 시작된 미드타운 재개발은 휴스턴 도시 중심 지역에 대한 새로운 관심에 힘입어 2000년대에 본격화되었다. 이에 따라 미드타운에는 주상복합으로 된 아파트가 많다. 대부분 1층에 레스토랑과 상가들이 입점해 있는 6층 이하의 비교적 저층 아파트들인데, 이번에 32층짜리 피츠로이 콘도가 그 중심부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미트타운 부흥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드타운과 그 주변 지역에서 근무하는 인구수가 20여만명에 달한다는 기존 통계도 있지만 무엇보다 피츠로이 콘도의 미래를 밝게 보게되는 것은 이 지역이 휴스턴의 개발 프로젝트인 이온 프로젝트와 친환경 그린타운 계획이 펼쳐지는 곳이라는 점이다.
본지의 지난 1월 14일자 보도에 따르면, ‘친환경’에 적극적인 휴스턴시는 혁신 에코시스템으로 올해 1분기에 ‘The Ion’의 주요 공사를 완료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쉐브론 테크놀로지를 비롯한 관련 업체들의 입주가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미드타운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한 28만8천 스퀘어피트의 시설은 스타트 업을 위한 임대 가능 공간 조성을 목표로 각종 사무실 공간은 물론, 최종적으로 주거와 소매, 기타 시설이 포함된 16에이커 규모의 혁신 디스트릭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그린타운 휴스턴(Greentown Houston)도 올 봄 개장할 예정인데, 50개 신생 기업에 4만 스퀘어피트 이상의 실험실, 사무실, 커뮤니티 공간이 라이스 대학 디스트릭의 16 에이커 규모의 혁신 지구에 조성될 예정이다.
이 같은 강점에도 불구하고, 미드타운의 평균 주택가격은 $30만9천불(2018-2019 기준)로 여타 대도시들의 도심 주택 중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투자가치가 훨씬 클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최고의 에이전트 파트너십
핏츠로이의 개발사인 Cadon USA는 2019년 휴스턴 미드타운에 건설해 임대하고 있는 DREWERY PLACE와 건축 예정인 핏츠로이 외에도 샌디에이고와 시애틀도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Douglas Elliman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신들이 개발한 부동산들의 임대/분양 에이전트를 맡겼다.
더글라스 엘리만은 1911년 뉴욕에서 출발한 부동산 회사로 뉴욕 부동산 시장의 부동의 1위일뿐 아니라 미 전역에 걸쳐 연 4만4천건 이상의 커머셜/주거용 부동산 거래 실적을 올리고 있는 전국구 회사로 휴스턴 한인 부동산업자들 중에는 대표적으로 앤박부동산이 여기 소속되어 왕성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피츠로이 콘도의 분양을 상담하고 모델하우스 현장을 확인하려면 앤박 부동산(281) 979-3785으로 전화해 예약하면 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