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회계법인 Ko & Yun, 2022년 제 2기 장학생 모집

회계 분야의 미래 리더 양성… 총 3명 선발해 각 5천 달러 지원
하계 인턴 근무 기회도 제공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미국 최대의 한인 회계법인 중 하나이자, 미국 주요 회계법인 중 하나인 BDO USA Alliance의 회원사인 Ko & Yun, LLP는 2021년부터 사회 기여 사업의 하나로 장학생 선발을 시작했다. 올해 두 번째로 장학생 모집을 공고했는데, 총 3명의 장학생에게 각 5천 달러를 수여할 예정이다. 지역사회 내에서 1인당 수여되는 장학금 규모로는 가장 큰 액수로 여겨진다.
또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2023년도 하계 인턴 근무 기회도 제공한다.
하계 인턴 근무는 합법적으로 근무가 가능한 경우에 한하며, 하계 인턴 근무 가능 여부는 장학생 선발 시 고려 대상은 아니다. 또 하계 인턴 근무 기간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원은 정규 채용 시 우선적으로 고려된다.
Ko & Yun, LLP는 텍사스 휴스턴, 조지아 애틀랜타, 미시간 디트로이트, 앨라배마 몽고메리, 뉴저지 포트리 총 5개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의 지상사 및 현지법인, 그리고 다양한 산업의 비상장 기업들에게 높은 수준의 감사, 세무, 기타 회계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의 지지와 응원 속에서 성장한 Ko & Yun, LLP는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의 지지와 응원 속에서 성장해 온 만큼, 우수한 한인 학생들이 미국에서 회계 분야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여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는 물론 미국 Public Accounting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를 표방하고 있다.

10월 31일 접수 마감
신청 자격은 한국인 또는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한인동포로, 신청일 기준으로 미국 소재 4년제 대학의 학부에 2년 이상 재학하거나 대학원 재학 중인 회계 또는 세무 전공 학생으로서, Public Accounting 업계에서 근무하기를 희망하고, 2023년 봄학기 이후 졸업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난 9월 12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신청서 및 성적증명서 사본 등 제반서류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K&Y 심사위원회는 서류 심사 후 최종 선발 인원의 3배수에 해당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면접 심사를 진행한 뒤, 최종 합격 인원에 대해 개별 통보한다는 계획이다. 장학금 수여식은 12월 중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기타 자세한 제출 서류 및 신청 방법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yhllp.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잊지말고 장학금 신청 하세요

로컬 장학금부터 국가 장학금까지5월 중 마감하는 곳 많아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5월은 많은 졸업생들이 배출되며 새로운 희망과 도전을 다짐하는 달이기도 하다. 또한 가장 많은 격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