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사회봉사단체 회장 이취임식

By 정순광 지국장
skjung6511@hotmail.com
킬린 지역에서 한인으로 구성된 봉사 단체로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National Exchange Club 인 킬린 한마음회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6월24일(목) 킬린의 양싱식당에서 회원 및 축하객들이 함께 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기도로 시작해 성조기와 태극기에 대한 국민의례, 회원선서, Exchange Club 소개 및 한마음회 설립목적 낭독으로 시작하였다. 이번 이취임식 행사에서는 새롭게 신입회원 네 명에 대해 회원 증서를 전달하고 지난 시즌 회장으로 활동하고 이임하는 길자 홀리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정필원 신임회장의 취임사를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정필원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킬린 한마음회를 설립하여 오늘에 이르게 하신 조석원 회장님과 지난 1년 동안 본 회의 발전을 위해 힘 써주신 길자 홀리 회장님께 감사드린다. 우리 Exchange Club 킬린 한마음회가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한인사회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임기 중에 지역의 한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을 적극 추진하겠으며, 무엇보다도 회원들이 자부심을 갖는 행복한 봉사단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 앞서 가진 지역사회 봉사단체에 대한 사업비 지원행사에서는 BEITZ(Bring Everyone In The zone), Youth Excel Exchange Club, KAABSE(Killeen Area Alliance of Black School Education)등 세 단체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비 지원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각 단체들의 설립목적 및 활동에 대해 설명했으며 앞으로도 열심히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했다.
National Exchange Club은 1911년 3월27일 디트로이트에서 Charles A. Berkly 외 12명의 회원들이 비영리 봉사단체로 시작했다. 발전은 오직 생각, 의견과 경험 등을 서로 나누는 것이라는 믿음으로 단체 이름을 Exchange Club이라고 했으며 설립목적은 Unity for Service 이다.
킬린 한마음회는 2004년 5월13일 조석원 회장이 한인들만의 클럽으로 발족하여 오늘에 이르렀으며, 미국사회 안에서 우리 한인들이 서로서로 의지하며 지역사회의 의미있는봉사 단체로써 지속가능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한마음회에 가입및 활동상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정필원 회장 254-781-11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