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은행들, 설날 무료 송금 이벤트

명절 고국의 가족 그리는 마음에 은행들 동참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오는 2월 10일(토)로 다가온 음력 설날 명절을 앞두고 올해도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무료 송금 서비스가 실시된다.
한인은행들은 추석과 함께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무료 송금 서비스를 일제히 제공해오고 있다. 무료 송금 기간 중 은행 고객에 한해 가족과 친지 등에 보내는 개인 송금 수수료를 면제 해주지만, 비즈니스 송금은 해당되지 않는다.
또 은행마다 무료 송금 서비스 기간과 액수 최대 한도, 대상 국가 등에 조금씩 차이가 있거나 제한 조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거래 은행 서비스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달러 강세로 미주 한인들이 한국 송금이 유리해졌고, 개인 송금 30~40불 수준의 수수료도 절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뱅크오브호프는 2월 5일(월)-2월 9일(금) 5일간 뱅크오브호프 개인 계좌를 갖고 있는 고객에게 개인간 송금에 대한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송금액에 제한이 없으며, 대상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홍콩, 중국, 베트남, 대만이다. 이와함께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신자가 거주하는 국가의 현지 통화로 송금하는 ‘Foreign Currency 송금 수수료 면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한국, 홍콩, 싱가폴, 일본, 베트남, 대만, 태국, 캐나다, 호주, 영국 통화로 송금하는 고객은 수수료가 면제된다.
△한미은행은 2024년도 설 무료 송금 행사를 2월 5일(월)~9일(금)까지 한미은행 고객에 한해 실시한다. 대상국가는 한국, 홍콩, 중국, 베트남, 인도, 파키스탄 이다.
△프라미스원 은행도 2월 5일(월)~9일(금)까지 5일간 1회에 한 해 1천불까지 송금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세계은행은 1월 29일(월)부터 2월 10일(토)까지 무제한으로 송금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지난 주 가장 먼저 발표한 메트로시티 은행은 고객에 한 해 2월 8일(목)부터 9일9금)까지 2일 동안만 1천 불까지 송금 수수료 무료 행사를 진행한다.

관련 기사

한인은행들 설맞이 무료 송금서비스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2022년 음력설 2월 1일(화)을 앞두고 가장 먼저 한인은행들이 설날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한국은 오는 1월 29일(토)부터 2월 2일(수)까지 총 5일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된다.오미크론 확산으로…

설날맞이 무료 송금서비스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올해는 예년에 비해 앞당겨진 음력설 1월 22일(일)을 맞아 한인은행들이 신년을 맞아 설날 마케팅에 일제히 나섰다.한국은 오는 1월 21일(토)부터 1월 24일(화)까지 총 4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