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기총, 과학 인재 양성하는 ‘한민족 청년과학도 포럼’ 개최

참가신청 3월 13일까지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과기총)는 오는 7월 3∼7일 서울에서 ‘2023 한민족 청년과학도 포럼(Young Generation Forum, YGF)’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재외동포 청년 과학도의 한민족 유대감 형성을 돕고 모국과의 교류를 통해 이들이 차세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미국, 영국, 독일, 영국, 중국, 일본, 호주 등 18개국에 거주하는 대학생으로 과학기술 분야 전공자 90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포럼 기간에 전공별·주제별 발표, 네트워킹, 문화·과학기술 융합 토론회 등에 참여하며 국내 청년 과학도와도 교류한다.
행사 기간 모국 역사·문화 탐방 체험에도 나선다.
같은 기간 동포 과학도로 현지 대학원에 재학하거나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연구원생 60명이 참여하는 ‘한민족 차세대 과학기술 리더 포럼(Young Professional Forum·YPF)’도 열린다.
3월 13일까지 한국과기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한국과기총은 심사를 거쳐 선발자를 개별 통보한다. 참가자에게는 항공료 일부와 숙박료 등이 지원된다.
한국과기총 관계자는 “올바른 과학기술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면서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도 함양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기사

재미과기협, 경력개발워크숍 LA에서 개최

12월 14-15일, 젊은 과학기술자들 위한 경력개발 강의와 훈련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박병규)가 미국 내 과학기술분야에 종사하는 대학원생들과 젊은 연구자들의 경력개발을 위해 ‘과학기술전문인 경력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