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경제 스냅샷 “굿(Good)”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2021년 6월 까지 집계된 공식 자료를 근거로 텍사스 주정부가 발표한 경제 현황은 충분히 희망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업률 6.5%, 1천400만개 일자리 외에도 레저 및 여행업계에 1만9천개 일자리를 비롯해, 전문직과 비즈니스 서비스 1만3천200개, 그리고 교육과 헬스서비스 분야에 9천500개의 신규 일자리가 추가됐다.
Business Facilities는 7월 말 2021년 각 주와 메트로 시 및 글로벌 순위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중 텍사스는 5개 분야에서 1위에 오른 것을 포함하여 총 47개 분야에서 순위권에 랭킹 되며 올해 어워드에서 대부분의 차트를 장식했다. 텍사스 주정부는 주 전역의 경제개발 파트너들의 노력으로 텍사스가 미국 전체에서 경제 산업계에서 선호하는 지위에 오르게 되었다고 평가했다.
론스타 주인 텍사스로 최근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이전 혹은 확장하고 있는데, ▷강력한 인프라 시스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다양하고 생산적인 노동력 확보가 용이하고, ▷합리적인 규제 환경, 그리고 ▷탁월한 삶의 질을 그 이유로 꼽고 있다.
사실이라면 자랑 아니다
그 외 텍사스가 최근 받은 고평가 순위들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WalletHub의 사업을 시작하기 가장 좋은 주에서 2021년 텍사스가 1위를 차지했다.
Coding Dojo에 따르면 텍사스는 코딩 경력을 시작하기에 가장 저렴한 10대 도시 안에 3곳인 Dallas #1, Leander #2 및 Houston #6를 포함시켰다.
CNBC의 2021년 미국 최고의 비즈니스 주 목록에서 텍사스는 4위에 올랐다.
US News & World Report의 살기 좋은 곳 목록에 어스틴이 5위에 올랐다. 달라스-포트워스 37위, 휴스턴 39위, 샌안토니오 75위, 킬린 114위, 버몬트 124위, 코퍼스 크리스티 129위, 엘패소 131위, McAllen #139 및 Brownsville #140였다.
Austin, Dallas-Fort Worth, Houston 및 San Antonio는 모두 CBRE의 2021 Scoring Tech Talent 상위 50위 안에 들었다.
2ThinkNow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100대 도시 순위에서 Dallas-Fort Worth는 6위, 휴스턴은 8위에 올랐다.
휴스턴은 fDi Intelligence의 미국 미래 도시 목록에서 대도시 중 7위에 올랐으며, Plano와 Irving은 소도시 중 각각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Points Guy는 2개의 텍사스 항공사를 10대 최고의 미국 항공사(Southwest #2 및 American #5)로 선정되는 등 텍사스는 분명 주목받고 있음이 여러 분야에서 증명되고 있다.
우주관광의 주 무대
인간 우주비행 분야에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텍사스는, 급성장하는 우주산업의 중심에서도 주 무대가 되고 있다.
텍사스는 여러 상업 우주 회사를 위한 최첨단 테스트 사이트의 본거지로서, 우주선 제조 및 테스트의 혁신은 Rio Grande Valley의 Brownsville 및 Harlingen에서 Central Texas의 McGregor를 비롯해 Austin, West Texas의 Midland 및 Van Horn에 이르기까지 주 전역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우선 아마존 제프 베이조스(Jeff Bezos)가 설립한 Blue Origin은 Van Horn에서 비행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는데, 지난 7월 역사상 가장 젊고, 또 나이 많은 우주비행사를 태우고 최초의 준궤도 비행을 시작했다. 테슬러의 엘론 머스크(Elon Musk)가 설립한 SpaceX는 Boca Chica와 McGregor에 테스트 사이트가 있다. 이 회사는 2021년 말까지 첫 번째 궤도 우주 비행을 시작할 계획인데, 이 비행은 인간을 화성으로 보내는 첫 번째 단계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휴스턴은 세계 최초의 상업용 우주정거장 건설업체인 AXIOM Space의 본거지가 될 예정이다. 휴스턴에 위치한 존슨 우주센터는 국제 우주 정거장(ISS)까지 화물과 인력을 수송할 수 있는 민간 운송 시스템 개발에 투자하는 C3PO(Commercial Crew and Cargo Program Office)의 본거지다.
항공우주 및 항공은 Lone Star State의 중요한 산업이다. 2003년 텍사스 주의회는 Spaceport Trust Fund(STF)를 만들었고 지난 87대 입법부는 STF를 위해 1천만 달러를 책정했다. 또한 Texas Enterprise Fund는 4,000개에 가까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는 항공우주, 항공 및 방위 회사에 4천100만 달러 이상을 지원했다. 주정부의 지원을 받는 이러한 혁신적인 회사들은 Lone Star State가 우주 탐사의 미래를 선도하도록 역할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