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페스티벌 장학금 “2배 껑충”

KASH, 9월 30일까지 마감 연장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오는 10월 22일(토) 디스커버리 그린에서 3년 만에 코리안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주최기관 KASH(회장 자넷 홍)는 올해 처음으로 코리안 페스티벌 장학생 모집도 하고 있는데, 지역 협력단체들과 기업체 후원에 힘입어 장학금 규모가 두 배로 확대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KASH 장학행사를 담당하고 있는 양진영 부회장의 업데이트에 의하면, ▶장학금 규모는 총 2천600달러에서 5천200달러로 2배 확대되었다. ▶1등 (1명) 2천 달러, 2등 2명 각 1천 달러, 3등 2명 각 600달러로 각각 증액되었다. ▶9월 16일로 마감 예정이었던 장학생 모집은 9월 30일(금)까지 연장된다.
양진영 부회장은 “Kroger가 새롭게 스폰서로 추가되면서, 코리안 페스티벌 장학금 금액이 2배로 증가되었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기회를 드리고 홍보하기 위해 장학금 신청기간을 9월 말까지 연장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코리안 페스티벌 장학행사는 한인상공회 차세대분과위원회, 재미과기협 남서부지부, 그리고 크로거가 후원 및 협력단체/업체로 참여하고 있다.
장학금 신청은 컬리지나 4년제 대학 재학생 및 대학원생이 대상이며, ‘내게 의미있는 한국음식’을 주제로 한국음식 만드는 60초미만 영상을 제작하여 틱톡이나 영상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손수 만드는 한국음식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내레이션이나 자막으로 보충 해설도 포함되어야 한다. 장학금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KASH 장학금 사이트 kfesthouston.com/scholarships 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