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7회 광복절 기념행사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 한인회는 광복77주년을 맞아 8월14일 일요일 오후 6시에 한인회관에서 한인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행사를 가졌다.
김도수회장(SA한인회장) 사회로 개회 선언, 국기에 대한 경례, 순국 선열을 위한 묵념에 이어 정신찬목사(샌안토니오 교회협의 회장) 개회기도, 김도수 한인회장이 경축사를 대독 하였고, 정성기씨 만세 삼창으로 제77회 광복절 기념행사를 마쳤다.
광복 77주년 기념 행사를 통해 다시한번 우리들에게 조국이 있어서 자랑스러웠고 조국의 해방을 위하여 자신들의 삶을 모두 희생한 선조들의 흘린 피와 그분들의 정신이 귀하게 느껴지는 소중한시간 이었다.
광복절은 대한민국 국민들에겐 정말 감격적인 날이 아닐수없다. 일본에게 36년간 강점당한 주권, 문화, 언어, 이름등 우리민족을 말살 시키려 했고 그들에게서 빼앗겼던 주권을 되찾은 날이다.
77년전 오늘 대한민국을 기억해 본다. 목이 터지도록 만세를 부르며 물결 치듯 거리로 쏟아져 나온 우리의 선조들을, 조국 강산을 생각해 본다.
나라사랑이 무엇인가? 광복절 만큼은 절대로 잊지말아야 할 역사다.
많은 사람은 아니지만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그날을 생각하며, “대한민국만세”, “대한민국만세”, “대한민국만세”를 외쳐본다.
매년 1945년 8월 15일 그날을 기억 하고자 광복절 기념행사를 하지만 이곳에 사는 우리들의 자녀, 손자 손녀들에게도 언젠가는 광복절이 어떤날인지 알 수 있도록 함께하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