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버스킹 뮤지션 2천여 팀 참가 예상…6월 7일 마감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K-Pop과 K-문화의 위상 강화로 한국에 대한 전 세계인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것을 놓칠세라 광주광역시가 문화 월드컵을 개최한다. 일명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제1회 대회가 제19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이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세계 뮤지션들이 역량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면서, 문화 관광도시 광주의 위상도 높이겠다는 야심찬 기획이 들어있다. 광주 5.18민주광장과 ACC하늘공원 등 광주 전역을 무대로 활용한 거리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오는 6월 7일까지 참가팀 접수가 끝나면 예선(6/20-7/31)과 본선(10/8-10/17)이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만 19세 이상 국내외 버스킹 뮤지션이다. 5분 이내 자유곡을 신청자가 직접 공연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그 URL 링크를 홈페이지 내 참가 신청란에 제출하면 된다. 월드컵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약 2천여 개 팀 참가를 기대하고 있다. 상금은 1등 골든상 1억 원을 비롯하여 총 16개 팀에게 1억 9천400만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광주광역시 동구에서 주최와 주관을 맡고 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buskersworldcup.com 을 참조하면 된다.

관련 기사

“도전 K-비디오 콘테스트”

새로운 한류 주인공은 ‘ 나’ 와 ‘너’ 그리고 ‘우리’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 문화센터(Korean American cultural center of San Antonio)에서는 작년에 이어 2022년 ’내가 아는…

거주 증명 제공

연방 지원을 신청하는 텍사스의 극심한 겨울폭풍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은 폭풍 전에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주 거주지에 살았음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증거를 제공하면, 주거 지원(Hou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