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Ko & Yun Future Accounting Leader 장학금 수여식 성료

한인 회계법인 Ko & Yun, 장학사업 지속 발전키로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미국 최대 한인 회계법인 중 하나이자, 미국 주요 회계법인 중 하나인 BDO USA Alliance의 회원사인 Ko & Yun, LLP는 미래 회계분야의 리더로 성장할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장학사업을 시작하여 3명의 1기 장학생을 선발했다.
신청 대상을 한국인 또는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동포로, 신청일 현재 미국 소재 4년제 대학의 학부에 2년 이상 재학 또는 대학원 재학 중인 회계 또는 세무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지난 9월부터 신청을 받았다. 또한 주요 대학의 회계학과와 대학원, 유학생 단체에 장학생 선발 내용을 직접 안내했고, 언론을 통한 광고 및 보도를 통해 효과적인 캠페인을 벌인 결과, 많은 우수한 학생들이 지원했다. 심사위원회에서는 학업 성적, 에세이, 기타 이력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서류 심사 후 최종 선발 인원의 3배수에 해당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면접 심사를 진행했다.
지난 12월 3일(금) 오후 4시에 장학생 3명 전원과 Ko & Yun의 파트너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장학증서와 각 5천 달러의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또 2022년 하계 인턴 근무 기회도 부여하고, 인턴 근무 기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 정규 채용 시 우선적으로 고려한다는 방침도 전했다.
Ko & Yun 회계법인의 파트너들은 선발된 장학생을 소개하고, 축하했고 장학생들도 소감을 나누었다. 윤철진 파트너는 김대현 학생(UC San Diego 학부 재학중, 경제학 전공 및 회계학 부전공)의 서류 작성 능력과 자신감과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고, 김대현 학생은 좋은 기회를 허락한 Ko & Yun 회계법인에 감사를 전했다. 이명현 파트너는 신나라 학생 (Grand Valley State Univ 학부 재학중, 회계학 전공)이 힘든 경쟁을 뚫고 선발된 것을 축하했고, 좋은 기업 문화 속에서 일하면서 어렵기만 했던 회계 업무가 좋아지기 시작했다고 신나라 학생은 답변했다. 고성환 파트너는 인생에 대한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를 논리적으로 작성한 이지은 학생(Brigham Young Univ 학부 재학중, 회계학 전공)을 소개했고, 이지은 학생은 장학금을 통해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더욱 겸손하고 사회에 베푸는 사람이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Ko & Yun 회계법인은 2021년 1기를 시작으로 장학생 선발을 정례화하기로 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