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코리안 페스티벌 장학생 모집

KASH, 9월 16일까지 접수

청년 문화단체 KASH(Korean-American Society of Houston, 회장 자넷 홍)는 오는 10월 22일(토) 개최될 휴스턴 코리안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의 일부로 제 1회 코리안 페스티벌 장학생을 선발한다.
2022년 코리안 페스티벌 주제인 “Taste of Korea”에 맞게 이번 장학생 선발은 “내게 의미있는 한국 음식”을 주제로 한다. 장학생 선발대상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며 신청 학생은 좋아하는 한국 음식을 만드는 영상을 60초 미만으로 편집하여 틱톡(TikTok)이나 영상파일로 9월 16일까지 scholarships@kashouston.org 또는 본인의 틱톡 계정에 올려야 한다. 내레이션 또는 자막으로 손수 만드는 한국음식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해설하는 부분도 필요하다.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ASH 웹사이트(kfesthouston.com)에 게시되어 있다.
심사기준은 △주제의 이해도, △창의력과 독창성, △영상의 작품성 등이다.
특히 이번 장학행사는 KASH가 주최하지만 한인사회 여러 단체들과 공동 주관하는 형식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8월 31일 현재까지 확정된 주관 단체는 휴스턴 한인상공회 차세대분과위원회(Korean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Next Generation, 회장 Ethan Lee)다. 장학금은 1등 한 명에게 1천 달러를 비롯해, 2등 2명에 각 500달러, 그리고 3등 2명에게 각 300달러 등 총 2천600달러 상당의 장학금 규모가 될 것이다. 시상식은 10월 22일(토) 디스커버리 그린에서 열리는 코리안 페스티벌의 메인 무대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휴스턴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각 단체의 회장은 후원한 장학금을 선발된 학생들에게 직접 수여하게 된다. 장학금 주관 추가 단체나 후원 문의는 KASH 양진영 부회장/재무에게 전화 832-260-8433 이나 이메일(jean@kashouston.org)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제공: K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