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과학기술전문가 위한 ‘영제너레이션 포럼(YGF)’

KSEA-KOEA 조인트 개최… 8월 28일, 쉐라톤 브룩할로우 호텔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남텍사스지부(KSEA-ST, 회장 정성윤)와 한미석유가스엔지니어협회(KOEA, 회장 최명근)가 지역 내 과학기술분야의 학생들과 젊은 연구자들을 위한 영제너레이션 포럼(Young Generation Forum)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조인트 포럼은 대면행사로 오는 8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쉐라톤 브룩할로우 호텔에서 진행한다.
3~4년 전부터 비슷한 전문영역의 두 단체가 콜레보레이션 형식으로 조인트 세미나를 개최하며 좋은 호응과 참여도를 보였었는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또 다시 손을 잡는다.
영제너레이션 포럼은 △취업시장 동향 및 구직전략, △미국에서의 경력 개발 전략, △기업가정신 등이 주제로 다뤄질 예정이다.
KSEA와 KOEA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력개발에 관한 세션과 Entrepreneurship 관련 주제로 토론회에 각각 연사들을 초청한다. 특히 휴스턴총영사관 주관으로 KOTRA 초청 연사가 ‘코로나 이후의 전반적인 미국 구직시장 상황 브리핑’을 할 예정이어서 젊은 한인과학기술자들과 학사, 박사과정과 박사후 연구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의 장(場)이 제공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영제너레이션 포럼은 KSEA, KOEA 2개 단체는 물론 휴스턴 총영사관과 코리안저널이 함께 후원한다.
*RSVP: https://forms.gle/7kKbscEscnnKv7b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