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유공자 포상 추천 4월 말까지

제 15회 세계 한인의 날 기념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대한민국 외교부는 오는 10월 5일에 거행되는 2021년 제15회 세계한인의 날을 기념하여 재외동포 유공자에 대한 포상 추천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휴스턴 총영사관(총영사 안명수)도 관할 지역 재외동포들의 권익신장과 동포사회 발전에 공헌한 재외동포 유공자에 대한 포상 추천을 4월 말까지 받는다. 추천 기간은 4월 5일(월)부터 30일(금)까지며, 한인회 등 각 동포단체에서 추천하거나, 재외동포 유공자 본인 또는 지인들을 통한 추천도 가능하다. 한국이나 동포사회에서 물의를 일으킨 사람은 추천에서 제외된다.
다만, 유공자를 추천할 경우 단체 추천이든 개인추천이든 상관없이 대상자의 공적조서, 추천서, 정부포상 동의서를 작성하여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미국 국적자인 경우 영문 공적조서도 필요하다. 추천기한 내 제출이 불가능할 경우 제출서류를 스캔하여 파일형식(pdf)으로 이메일로 미리 보낼 수도 있다. 추천서 및 공적조서 작성 등 기타 유공자 추천과 관련한 세부적인 문의는 동포담당 이시완 영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 문의: 281-844-2786/ swlee19@mofa.go.kr

관련 기사

7월부터 백신접종 완료자 한국 입국시 격리면제

직계가족 방문만 허용 “형제자매도 포함시켜라”7월말 ‘영사민원24포털’ 온라인 신청으로 전환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한국시간으로 13일 정부 중앙부처와 광역자치단체 관계자가 모인 자리에서 보건복지부로부터 ‘해외 예방접종 완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