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과기협(KSEA) 남텍사스지부(KSEA-ST)] 2022 수학과학경시대회 온·오프 대회 성료, 용기와 동기부여의 장

나의꿈국제재단 손창현 이사장, 우수학생 2명에 총 1천 달러 장학금 전달

▲ 뒷줄 맨 오른쪽이 KSEA-ST 정성윤 회장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가 주최하고 남텍사스지부(회장 정성윤, 경시위원장 김정환)가 주관한 2022년 제21회 전국 수학·물리경시대회가 4월 9일(토)-10일(일) 온라인 전국대회로, 16일(토)에는 남텍사스지부 주최 대면 과학경시대회로 각각 열렸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수학과학경시대회도 2년째 축소 시행되고 있지만, 올해 약 6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면서 평년 수준을 많이 회복했다. 특히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물리경시대회 외에도 남텍사스지부 자체적으로 4학년-11학년 대상으로 대면 과학경시대회를 진행하는 노력이 더해져 경시대회 참여도 제고는 물론 많은 학생들에게 골고루 상이 돌아가게 한 것도 중요했다.

▲ 나의꿈국제재단 일반장학금을 받은 11학년의 전필모 학생(왼쪽)과 김희수 학생(오른쪽)


지난 16일(토) 오전 10시부터 한인천주교회 강당에서 진행된 과학경시대회에서 참가학생들은 주어진 시간 내에서 50개의 플라스틱 빨대와 한 롤의 테이프, 가위를 이용하여 조형물을 만들었다. 개별 조형물의 높이와 무게를 토대로 가장 튼튼하면서 높은 조형물을 만든 학생에게 상이 돌아갔다.
또한 12시 30분경부터 시작된 시상식에서는 각 학년별로 수학 및 과학 1등 학생에게 텍사스 주지사상, 2등 학생에게는 휴스턴 시장상, 그리고 3등에 휴스턴총영사상이 표창장과 소정의 상금과 함께 각각 수여됐다. 시상식을 위해 휴스턴총영사관 강민구 영사와 최한자 교육원장이 시상을 맡았다. 참가학생들 모두에게는 교육원이 후원한 상품권도 전달되는 등 축제분위기가 이어졌다.
특별히 이날 시상식에는 과거 KSEA 남텍사스지부 회장을 역임한 나의꿈국제재단 손창현 이사장이 참석하여, 2명의 11학년 성적우수학생에게 각 500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가 있었다. 장학금의 영예는 11학년 전필모(수학2등, 과학3등), 김희수(수학3등, 과학1등) 학생에게 돌아갔다.
손창현 이사장은 “올해 10주년을 맞는 나의꿈국제재단에서 일반장학금으로 수학과학경시대회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게 돼 더욱 뜻 깊다”면서, 매년 1천 달러씩 4년 동안 지원하는 나의꿈국제재단의 기부장학금에 대해서 설명하고 꿈을 잃지 않는 학생들이 되기를 당부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