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과기협, 우주과학캠프 개최

6월 12일 온라인으로 시행, 우주항해 화성탐사 실험 시행한다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조술연)는 오는 6월 12일(토) 휴스턴 시간으로 오전 11시부터 미전역에 거주하는 5학년부터 12학년까지 대상으로 ‘우주과학캠프’(KSEA Space Science Camp)를 개최한다. 우주 캠프에서는 우주과학기술 전문가들의 강연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우주탐사 관련 실험을 진행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미항공우주국 나사(NASA) 제트추진연구소 이주림 연구원의 우주항해 (Space Navigation), 나사프로젝트에 현재 참여하고 있는 유타대학교 김정규 교수의 우주생명 흔적 탐사(Search for Life Signatures), 나사 태양계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폴윤 엘카미노 칼리지 교수의 학생 대상 ‘NASA교육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인턴쉽 소개와 아이다호 대학교 류재현 교수의 ‘KSEA 청소년 드론대회’ 소개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화성탐사선 제작과 실험을 캠프 기간 동안 시행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KSEA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OKF, 이사장 김성곤)이 후원하며, 미국 전역에 거주하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미래 우주탐사와 과학기술 발전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동기 부여에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기대다.
화성착륙선 제작 및 실험 참가를 위한 준비물로는 생달걀 1개, 종이컵이나 플리스틱 컵 1개, 풍선 10개 그리고 풍선을 컵에 부착시킬 테이프가 필요하다.
온라인 등록비는 무료이며, 캠프 참여는 6월 12일 행사 시간 전 10분 전에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속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KSEA 홈페이지(http://ksea.org)를 참조하면 된다.
한인 우주과학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우주과학캠프는 여름방학에 흔히 제공되는 여타 과학 캠프와는 비교할 수 없는 최고 수준의 캠프 프로그램이고, 언제 어디에서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므로 한인동포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
▷ 등록: https://forms.gle/Fma6F5SL8WsC7pa69
▷ 줌 링크: https://us02web.zoom.us/j/81733954722?pwd=blhrbDhrTkV4cWN3MGd2UmdY UTF3QT09
▷ 문의: nmscinfo@ksea.org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