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게 통째로 사면 안 돼요?”

다이소, 휴스턴 4번째 매장 오픈
세넌도어 그랜드 오픈에 인근지역서 300여명 몰려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다이소는 지난 10월 29일(토)부터 30일(일)까지 우드랜드 근처 세넌도어(Shenandoah) 매장(8821 Metropark Dr, #1000, Shenandoah, TX 77385, 메트로파크 쇼핑몰) 그랜드 오픈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고품질의 상품을 단 1.75달러에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한 일본의 인기 소매점 다이소는 지난 주말 내내 세넌도어 매장을 찾은 쇼핑객을 위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세넌도어 다이소는 미국에서 86번째 매장이자 텍사스 주 13번째 매장으로 기록된다.
약 6천 스퀘어피트 매장에는 할로윈 의상과 장식부터 학용품, 주방용품, 뷰티용품, 선물포장, 카드, 전자 액세서리, 수납 및 가정용품, 유니크한 선물과 파티용품, 그리고 간식류까지 일부 품목을 제외한 대부분의 가격이 1,75달러였다.
이날 세넌도어 그랜드오픈을 기다렸다는 듯이 다이소가 입점해있는 건물을 둘러싸고 하루종일 사람들의 줄이 이어졌다. 다이소 측은 매장 내 혼잡을 막기 위해 일정 숫자만큼의 고객들을 차례로 매장 안으로 들어오게 했다. 10월 29일 오전 10시 매장에 첫 번째로 들어온 고객은 오전 8시 15분에 와서 기다렸다고 말했다. 이들 고객들은 단지 무료 증정품을 타기 위한 목적으로 온 것은 아니었다. 29일과 30일 양일 동안 30달러 이상 구입 영수증을 소지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명에 한하여 재고 소진 시까지 Goodie Bags과 미스터리 선물가방이 증정됐다.
1.75 달러라는 저가에 비해, 우량 품질에 실용성과 아이디어가 겸비된 상품들이 가득차 있었고, 어른부터 어린아이까지 좋아할 만한 제품구색과 귀여운 포장, 깨끗한 매장 등도 돋보였다.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둔 다이소의 매력적인 매장 형식과 새롭고 유용한 상품 선택은 고객을 즐겁게 하고 더 많이 찾게 만들고 있었다.
“엄마~우리가 이 가게를 통째로 사면 안되요? 다 갖고 싶어요” 초등학교 1~2학년으로 보이는 학생이 엄마에게 하는 말이었다.
이날 대부분의 고객들은 귀여운 캐릭터 인형들을 하나씩 골랐는데, 여느 매장에서처럼 떼쓰는 아이들의 모습은 볼 수 없었다. 오히려 무슨 물건을 골라도 부모들 대부분 “OK” 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만족도가 높았다.


다이소 세넌도어 매장은 45번 출구에서 나오면 새로 개발된 쇼핑센터 안에 위치해있다. 지역매니저 켈리 씨는 교통 편의성도 높고 벌써부터 인근 지역의 소핑명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가 컸다.
한편 현재 휴스턴 메트로 지역에는 웨스트하이머 1호점, 케이티 2호점, 슈가랜드 3호점, 그리고 세넌도어 4호점이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2023년에는 Willowbrook Mall 오픈도 진행 중으로 알려지고 있어 캘리포니아 다음으로 많은 텍사스 주의 다이소 매장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지 않고도 고품질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다이소는 요즘같이 생활비가 고공행진을 하는 시기에 더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