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근 박사 초청 특별 동포간담회 1년 만에 또 개최

대한민국 안보를 생각하는 7월에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대한민국 국제 정치학자이자 우파 유튜버로 30만 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이춘근 박사 초청 특별 간담회가 열린다.
16일(일) 오후 5시부터 휴스턴 한인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간담회는 지난 해 7월 18일 이후 꼭 1년 만에 열리는 초청 간담회다. 정확히 지난해는 강연회, 올해는 간담회 형식으로 대화의 장이 보다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춘근 박사는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학사와 석사를 졸업한 후, 어스틴 텍사스 주립대학에서 정치외교학 박사과정을 수료해 텍사스와도 꽤 인연이 깊은 인물이다. 세종연구소 외교 안보담당 연구위원을 역임했고, 유튜브 채널 ‘이춘근 TV’ 를 통해 국제정치 분야에서 대중적 인기몰이를 하며 고정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자유통일당 상임고문인 이춘근 박사는 2022년 5월 서울에서 발족한 ‘세계 한인 교민청’의 초대 청장을 맡고 있다.
200여 개국의 해외 동포를 연결하는 교민청은 북한 주민들에게 해방과 자유, 복음을 전하고 자유 통일을 이루자는 취지의 기독교 사상 기반의 민간 주도 단체로 국가 주도의 재외 동포재단과는 구별된다.
이번 이춘근 박사 초청 특별 동포간담회는 US-Korean Conservative Coalition, Inc. (회장 원관혁)가 주관한다.
올해 3월 텍사스 주 비영리단체로 공식 등록된 ‘US-Korean Conservative Coalition, Inc.’은 한미 애국기독인 연합회(애기연)의 공식 영어 명칭이다.
한국명의 한미 애국기독인 연합회는 계속해서 애국교회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US-Korean Conservative Coalition, Inc.’를 통해 대외적인 활동 영역의 폭을 확장해 간다는 계획이다.
원관혁 회장은 “그런 점에서 한미애국기독인연합회 설립 3주년을 기념하고, 비영리단체로 새롭게 탄생하는 시점에서 개최하는 이번 이춘근 박사 초청 특별 동포 간담회가 갖는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강사 이춘근 교수는 △현재 한국과 미국의 정치상황, △세계교민청(전광훈 목사)과 재외동포청(정부),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 △내년 총선에 대한 전망, △기타 등으로 간담회를 진행해갈 예정이다.
간담회 후에는 저녁식사가 제공되므로 진행을 위해 필히 사전 참석 예약을 당부했다.
행사 협찬은 한미애국기독인연합회, 휴스턴 한인 제일(애국)교회(담임목사 전진용), 달라스 애국교회(담임목사 김원주)가 하고 있다.

문의 : 817-773-2348(원관혁 회장), 832-475-9191(송혜숙 사무총장)

관련 기사

DFW 지역 구국기도회 및 강연회

한미애국기독인연합회 12월 22일-23일 이틀 동안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한미애국기독인연합회(회장 원관혁)이 2023년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오는 12월 22일과 23일 양일 동안 달라스 포트워스 지역에서 “내일을 준비하자”는 전체…

DFW 지역 구국기도회 및 강연회 성료

한미애국기독인연합회, 2/18 이승만기념사업회 달라스지회도 발족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연말을 맞아 한미애국기독인연합회(회장 원관혁)가 “내일을 준비하자”는 전체 주제로 이춘근 박사, 한성주 장로를 초청한 구국기도회 및 시국강연회를 실시했다.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