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백 투 스쿨 ‘Tax Free’

8월 5일(금)~7일(일), 의류·신발·가방·학용품 등 100불미만 까지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가을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용품과 의류 및 각종 컴퓨터 기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에게 필요한 물건들에 대해 판매세를 면제하는 ‘백 투 스쿨 텍스 프리’ 주말이 이번 주말에 시작된다.
텍사스 주는 5일(금)부터 7일(일) 자정까지 3일간 백 투 스쿨 면세 세일(Sales Tax Holiday)이 실시된다. 면세 기간 전후에 구매한 품목은 면세 대상에서 제외된다. 의류, 신발, 학용품, 마스크, 배낭 등 적격 품목은 텍사스 소재 각 매장이나 텍사스에서 사업을 하는 온라인 또는 카탈로그 판매자로부터 면세 구입이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 뿐 아니라 온라인과 전화, 우편구매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구입시, 물건 값에 배송비용까지 포함해 100불미만이 돼야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자켓 값이 89불이고 운송비가 10불이 부과돼 전체 판매액이 99불이면 면세혜택이 가능하지만, 구입하려는 자켓이 99불이어서 운송비를 포함했을 때 100불이 넘었다면 면세 대상이 아니다. 그밖에 백 투 스쿨 텍스 프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TexasTaxHolida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미소매업연합회(NRF)는 인플레이션으로 식료품과 휘발유 뿐만아니라 의류, 학용품과 같은 품목 가격도 상승했지만 개학을 앞두고 백투스쿨 지출은 펜데믹 이전 수준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했다.

관련 기사

천정부지 가스비 연일 기록 갱신

메모리얼 연휴와 본격 여행철 앞두고 高물가 한숨만AAA, “텍사스人 320만 명 대이동”…눌렸던 여행수요는 폭발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휘발유와 경유 가스 가격 급등세가 멈추지 않고 있다. 텍사스는…

세금 보고 시즌 돌아왔다!

환불 빨리 받으려면? ‘e-filing’과 ‘자동이체’는 기본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올해는 지난 1월 24일에 공식적으로 세금 보고 창구가 열렸다. 그러나 IRS 방침은 2월 15일 이후부터 세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