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백 투 스쿨 ‘Tax Free Weekend’

8월 6일 (금) ~ 8일 (일)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가을학기를 앞두고 텍사스 ‘Tax Free 주말 (Sales Tax Holiday)’이 이번 주에 있다.
텍사스 면세 행사는 8월 6일(금)부터 8일(일) 자정까지 열린다.
미국에서 17개 주에서만 열리는 면세 행사에 텍사스 주는 특히 가장 역사가 깊다. 텍사스를 제외한 16개 주들은 모두 2000년 이후부터 면세 행사를 시작했지만, 그에 비하면 텍사스 주는 1999년부터 백 투 스쿨에 앞서 면세 행사를 실시해왔다. 면세 주말 동안에는 100달러 미만의 학용품, 의류, 가방, 신발 등의 구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면세기간동안 관련 상품들은 모두 온라인이나 전화, 우편구매도 모두 가능하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구입할 경우, 물건 값에 배송비용까지 포함해 100불미만이 돼야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자켓 값이 89불이고 운송비가 10불이 부과돼 전체 판매액이 99불이면 면세혜택이 가능하지만, 구입하려는 자켓이 99불이어서 운송비를 포함했을 때 100불이 넘었다면 면세를 받지 못한다.
그밖에 백 투 스쿨 텍스 프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TexasTaxHolida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텍사스 주 당국은 코로나 19 팬데믹이 여전히 진행 중이므로 주민들에게 안전한 쇼핑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관련 기사

이번 주말 백 투 스쿨 ‘Tax Free’

8월 5일(금)~7일(일), 의류·신발·가방·학용품 등 100불미만 까지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가을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용품과 의류 및 각종 컴퓨터 기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에게 필요한 물건들에 대해 판매세를 면제하는…

세금 보고 시즌 돌아왔다!

환불 빨리 받으려면? ‘e-filing’과 ‘자동이체’는 기본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올해는 지난 1월 24일에 공식적으로 세금 보고 창구가 열렸다. 그러나 IRS 방침은 2월 15일 이후부터 세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