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수감사절 텍사스人 400만 명 이동

“안전운전 하세요!”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15일 AAA Texas에 따르면, 이번 추수감사절에 400만 명 이상의 텍사스인들이 연휴 기간 동안 집을 떠나거나 50마일 이상 여행을 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지난 해보다 1% 증가한 것으로 팬데믹 이전 규모의 약 95%에 미치고 있다. 전국적으로는 이번 추수감사절 연휴에 5천 460만명이 여행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2021년 대비 2% 약간 증가한 것이고 팬데믹 이전에 거의 육박하는 98%의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AAA가 2000년부터 추적을 시작한 이해 2005년과 2019년에 이어 올해가 세 번째로 붐빌 것으로 예상했고, 텍사스는 2000년 이래 여섯 번째로 차량 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AA Texas의 갤런 그릴로 부사장도 “추수감사절 여행은 가족과 친구들이 연휴 주말 동안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기 때문에 거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계속 반등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운송분석회사인 INRIX는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23일(수) 아침 일찍이나 추수감사절인 24일(목) 오전 11시 이전에 여행하고, 금,토,일요일 오후 4시~8시 사이의 여행은 피하라고 권장한다.
한편 추수감사절 연휴에 항공여행은 텍사스에서 지난해보다 거의 6% 증가해 23만8천명 이상의 레저 여행객들이 추수감사절 목적지로 비행기를 이용한다. 전국적으로는 8%가 증가한 숫자다. 2019년 항공 여행량의 99%까지 회복된 것이다.
AAA Texas 여행 어드바이저는 미리 공항에서의 주차공간을 예약하고 평소보다 일찍 도착할 것을 권고한다. 또 미 교통보안청(TSA) 탑승 보안 체크에 긴 줄이 예상되고 있으므로 시간을 앞당겨 공항에 일찍 도착하고 또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일정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 대비해 유연성을 가질 수 있도록 수하물을 체크하지 말라고 권장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인력이 부족한 항공사들은 급증하는 항공여행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항공편 취소나 변경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현실이다.

관련 기사

천정부지 가스비 연일 기록 갱신

메모리얼 연휴와 본격 여행철 앞두고 高물가 한숨만AAA, “텍사스人 320만 명 대이동”…눌렸던 여행수요는 폭발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휘발유와 경유 가스 가격 급등세가 멈추지 않고 있다. 텍사스는…

바이든식 뉴딜 정책 텍사스도 기대

2조 달러 ‘미국 일자리계획(안)’ 발표한인소상인들 여전히 울상 “돈 풀려도 피부로 못 느낀다”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워싱턴포스트 제프 스테인 경제기자는 바이든 대통령 취임 후 시행된 미국구조계획(American…

휴스턴 독감 환자 5년 만에 최고조

해열제 품귀 현상까지…예방접종·개량백신 권장독감·코로나·RSV ‘트리플데믹’ 비상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미국에 독감 비상이 걸렸다. 미국의 독감 입원 환자가 10년 이래 최다라는 보도가 연이어 나오고 있는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