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텍사스 호흡기 바이러스 ‘요주의’

CDC, 연말연시 휴가철 앞두고 ‘3종 백신’ 권장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질병통제센터(CDC) 맨디 코헨(Dr. Mandy Cohen) 디렉터가 지난 11월 16일 휴스턴 앨리프 지역센터 백신 클리닉을 방문했다. 연말연시 휴가철을 앞두고 예방 접종을 홍보하기 위해서다. 이날 휴스턴 보건국 프로그램 중 해리스카운티 지역노인부서와 성인을 위한 무료 독감 및 코로나19 백신을 제공하는 브리지 액세스 프로그램(Bridge Access Program) 주최로 건강박람회가 열리고 있었다.
코헨 박사는 올해가 3개의 주요 겨울철 호흡기 바이러스 ,즉 코로나19, 독감, RSV(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백신을 확보한 첫 해라고 강조했다. 브리지 액세스 프로그램은 적격한 18세 이상의 성인으로 건강보험이 없거나 갖고 있는 보험이 2024년 12월 31일까지 모든 코로나19 백신 비용을 커버하지 않는 사람에게 무료 백신을 제공해주고 있다. 건강에 취약한 노인들이 무료 백신으로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권장했다.
코헨 박사는 텍사스에 독감, 코로나19, RSV 바이러스가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의료보험이 없거나 부분 보험 커버리지만 있는 성인들은 가까운 CVS, 월그린이나 eTrueNorth 산하에 참여하는 소규모 독립 약국을 포함하여 Bridge Acces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소매 약국에서 무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콜센터 832-393-4220으로 전화하거나 HoustonHealth.org를 참조할 수 있다.

관련 기사

휴스턴 독감 환자 5년 만에 최고조

해열제 품귀 현상까지…예방접종·개량백신 권장독감·코로나·RSV ‘트리플데믹’ 비상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미국에 독감 비상이 걸렸다. 미국의 독감 입원 환자가 10년 이래 최다라는 보도가 연이어 나오고 있는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