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케어 특별등록기간 8월 15일까지

코로나19 실직자·무보험자 지금 가입을!!… $0 보험료도 가능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바이든 행정부의 미국구조계획에 의해 코로나로 직장을 잃은 사람이나 의료보험이 없는 주민들이 일명 오바마케어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한 특별등록기간이 오는 8월 15일 마감된다. 7월 31일까지 등록을 하면 당장 8월 1일부터 2021년 연말까지 의료보험 혜택을 받게 된다. 신규 보험자들은 월 $0 보험료 혹은 10달러 미만의 저렴한 의료보험 상품도 가입 가능하며, 기존의 보험 가입자들 역시 월 보험료를 무료 혹은 40%까지 절감할 수 있다.
특별등록기간이 시작된 2월부터 6월 말까지 HealthCare.gov를 통해 약 150만 명이 보장을 받았고, 15개 주에서 운영하는 건강보험에도 60만 명이 가입했다. 무보험자가 많은 텍사스 주에서만 30만 명이 신규 의료보험에 등록하는 진기록을 보였다.
기존 건강보험 가입자들은 추가 절감 자격이 있는지 HealthCare.gov를 방문하여 2021년 신청서를 업데이트하고, 추가 절감액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적용될 수 있도록 보험플랜을 다시 선택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그러나 아무 업데이트를 안 해도 자동으로 사전 프리미엄 텍스 크레딧(Advanced Premium Tax Credits)이 적용돼 월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한인보험 에이전트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