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틴 킬린 지역 주휴스턴총영사관의 순회영사 활동 계획 안내

“한인회장을 통한 예약 접수방식으로 진행 예정”

By 정순광 지국장
skjung6511@hotmail.com

주휴스턴총영사관은 2021년 4월 순회영사 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각 한인회에 전달했다. 주휴스턴총영사관은 텍사스 어스틴, 샌안토니오, 킬린 등 3개 지역에서 다음의 일정으로 순회영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순회영사 활동을 통해 수행하는 여권, 비자, 국적, 병역 등 모든 민원의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한 업무들은 코로나 사태가 아직 진정되지 않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하여 전화를 통해 선착순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하고자 한다고 전해왔다.
순회영사 활동지역별 방문 예약 신청기간 및 예약전화 민원인들은 직접 한인회장에게 접수해야 한다. 어스틴의 경우 3월 29일(월)부터 4월 12일(월)까지 어스틴 한인회회장 이희경(512-791-5017)에게 문의하면 된다.
신청된 민원인들은 오는 4월 15일(목) 1차로 오전 11시부터 13시까지, 2차는 14시부터 18시까지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유의사항으로는 “순회영사 예약 접수 시 민원인 인당, 1 민원 건을 1 접수할 경우 예약 가능 최대 인원은 24명이나, 가족민원 또는 국적관련 민원은 출생, 또는 혼인신고 소급, 가족관계 증명 등 민원 추가발생으로 분을 배정하게 되므로 실제 최대 예약접수 수용 가능 인원은 30명 내외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해왔다. 특히 어스틴 지역 민원인들은 지역 순회 영사 활동 예약이 조기 마감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예약하지 못할 경우에 대비 샌안토니오, 킬린지역 순회영사를 예약하시기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원활한 민원 접수 처리를 위해 민원인들께서는 예약시간 엄수를 바라며, 총영사관, 홈페이지 확인을 통해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방문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진행중에 있는 전화예약 문의를 빨리 알아보고 진행하길 바란다.

관련 기사

샌안토니오 순회영사 업무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8월25일 수요일 오후1시부터 6시까지 샌안토니오 한인회관에서 휴스턴 총영사관 순회 영사 업무가 진행된다.순회영사 활동을 통해 수행하는 여권, 국적, 병역 등 모든 민원의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