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틴 신년 인사] 완전한 백신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소망과 기대로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계속되는 코로나 팬더믹으로 불안한 마음으로 시작하신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세계의 모든 나라의 생활 패턴이 바뀌었습니다. 계속되는 변이의 발생으로 백신이 무력화되는 것 같아 불안한 마음을 갖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코로나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백신이 개발이 된다면 더 기쁜 소식이 없을 것입니다. 원래의 자유롭게 사람들을 만나며, 일을 하고, 마트를 가고, 여행을 다니는 생활을 돌아갈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을 것입니다. 코로나 팬더믹은 코로나 이전의 평범했던 삶이 얼마나 자유롭게 행복했던 삶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

그러나, 모든 변이까지 막아줄 백신이 개발이 된다고 하더라고 그 백신이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는 없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두려운 것은 죽음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죽음은 인간에게 모든 것을 앗아가는 것입니다. 죽음은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 지인들과 이별을 하며, 아무리 많은 재물과 명예와 지위가 있다고 하더라도 모든 것을 잃어버리게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니더라도 인간은 언젠가 이 세상의 모든 것과 이별하게 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치명적인 바이러스나 암과 같은 병은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도 죽음을 피할 수 없고 모든 사람은 언젠가 죽게됩니다. 모든 사람이 죽음에 이르는 심각한 병에 걸려 있는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이 죽음에 이르는 병을 죄라고 합니다.

로마서 6장 23절에 ‘죄의 삯은 죽음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영원한 생명입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죄로 인하여 인간은 죽는 존재가 된 것입니다.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하나님을 거부하는 것이 죽음을 일으키는 죄입니다. 그러나, 이 죄라는 병으로 부터 치료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세상의 백신과는 비교할 수 없는 완전한 치료제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의 댓가를 십자가에서 다 지불하시고, 우리를 죄로 부터 자유케 해주시며, 믿는 자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코로나 백신이 개발이 되었는데, 백신의 효과를 믿지 않고 접종받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접종을 거부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현재의 백신이 완전하지 않으며 부작용에 대한 불안이 제일 큰 원인일 것입니다. 안전하고 완전한 백신이 개발된다면 모든 사람이 하루 빨리 접종을 받으려고 할 것입니다. 그런데, 모든 인간에게 죽음을 일으키는 죄에 대한 백신은 이미 개발이 되었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것은 백신을 맞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자들에게 죄로 부터의 자유가 주어지고, 세상이 줄 수 없는 기쁨과 평안 가운데 살 수 있습니다. 2022년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매일의 삶 가운데 받아들여 자유와 평안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어스틴일본교회 이병택 목사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