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 요금 9월부터 인상 시작
물 절약 생활화 필요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휴스턴 수도요금 인상이 9월 1일부터 시작되었다.
휴스턴 공공사업부서는 수도 요금 인상에 앞서 고객지원과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새로운 수도 및 하수처리 요금은 법적 요구사항과 단독주택과 상업용 유형 등에 따라 증가된 서비스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휴스턴 수도요금 사이트에는 고객이 새로운 요금제에 의해 공과금을 계산할 수 있도록 온라인 장치가 마련돼 있다. 또한 공과금을 낮추는 팁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정보들도 제공해주고 있다.
휴스턴 시의회는 지난 6월 2010년 이후 첫 상하수도 요금 인상을 승인했다. 상하수도 요금은 향후 5년 동안 매년 인상된다. 매달 약 3천 갤런의 물을 사용하는 가정의 경우 월 4달러를 더 지불하게 된다. 2026년까지 5년 동안 현재보다 78% 증가한 월 11달러가 인상된다는 계산이다. 10월에 발행되는 상하수도 사용료 청구서부터 새로 인상된 요율이 적용되지만, 일부는 9월 청구서에도 반영될 수 있다는 안내다.
휴스턴 공공사업부서 웹사이트의 상하수도 요금 계산기는 사용량을 1천 갤런 단위로 입력할 수 있다. ‘계산’을 누르면 수돗물과 폐수요금에 대한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휴스턴 시는 주민들이 물 사용량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누수 확인 및 보수, ▷효율적인 기기 설치, ▷매월 공과금 청구서 살피기, ▷세탁기와 식기세척기는 분량이 가득 찬 상태에서 작동, ▷양치질 할 때 수도꼭지 잠그기 등 생활 속의 실천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