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토니오 한인 건강학교, Covid-19 백신 2차 접종 성료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 한인 건강학교가 샌안토니오 한인회와 협력하여 지난 4월 28일 (수) 오전 10시~오후 2시 30분에 한인회관에서 Covid-19 백신 2차 접종을 실시하였다.
지난번 1차 접종을 하면서 2차 접종을 위해 여러가지로 시간을 절약하도록 순서를 정하고 주의사항을 잘 준수한 관계로 훨씬 안락한 가운데 백신접종을 할 수 있었다. 이번에도 건강학교와 한인회가 모범을 보이며 서로서로 배려하고 협조하는 가운데 또 한 번 샌안토니오 한인들의 아름다운 행사가 되었다.
UT Health San Antonio 간호 대학은 이날 방문, 접종한 모든 접종자들의 접종 후 반응에 대해 세심한 관심을 갖고 관리하였다. 또한 건강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건강세미나(Zoom)를 홍보하는 등 다른 질병을 가지고 있는 교민들에게 자세한 안내를 하며 돌보는 봉사자들을 볼 수 있었다.
한편 한인회(회장 김도수)에서도 많은 분들이 아침 일찍부터 나와서 2차 접종을 위하여 필요한 집기들을 배치하였고, 거리 유지와 청결을 위하여 30여 명이 자원봉사에 나섰다.
2차 접종 역시 6시간 안에 백신을 사용해야 하므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모든 봉사자들이 한팀처럼 손발을 잘 맞추어 진행했다. 또한 이날도 노쇼(no show)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전화로 확인하며 맡은 일들을 완벽하게 처리하였다.
이날 한인회에서는 기다리시는 분들께 물을 제공하고, 온누리교회에서는 2차 접종을 하신 모든 분들에게 개별 스낵을 제공하였다. 이번에도 예상보다 많은 218명이 접종을 마쳤다.
당일엔 예약 시간에 맞춰 도착하시어 같은 시간에 사람들이 몰려 혼잡하지 않도록 접종자 모두가 협력해 주었다. 주차도 가능한 먼 곳에 하여 다른 분들에게 한인회관과 가까운 곳의 자리를 양보하시는 등 한인들의 성숙한 시민 의식을 보여주었다.
한인 건강학교 이문주 교수와 샌안토니오 한인회 김도수 회장은 백신접종에 봉사를 해주신 각 교회 목사님들, 한글학교, 한인회임원 이사, 의료담당자, 그리고 주차 및 접수등록 안내 등 각 분야에서 수고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번 백신접종 행사는 앞으로 또 발생할 수도 있는 긴급 상황에 한인들이 자발적으로 합심하여 우리가 사는 지역에서 서로 돕고 배려하며, 정보들을 나누고 하나가 되고자 하는 노력을 통해 우리 교민사회에 든든한 공동체를 형성하도록 하는데 굳건한 디딤돌이 되어준 행사였다.
문의전화: 210-372-7570
샌안토니오 건강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