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오픈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9월 4일 토요일에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가 오픈됩니다.
누리 한국학교는 샌안토니오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 2세들에게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한국어 배움의 장을 제공하여, 이중 문화권 어린이들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그루터기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순수 한국말로 “세상”이라는 뜻을 가진 “누리”의 이름답게 누리 한국학교 어린이들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워 한국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세상을 넓게 품을 수 있는 아이들이 되도록 가르치겠습니다.
이에 이번 가을학기에 저희는 좋은 선생님을 모시고 재미있고 알찬 어린이 한국어 수업을 준비했습니다.
수업은 Kinder부터 5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개강일은 9월 4일 토요일입니다. 시간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이고 장소는 온누리 교회(1250 Holbrook Rd San Antonio, TX 78218)입니다.

누리한국학교 공득희교장과 임원진이 기쁜 소식을 전해왔다.
샌안토니오에 누리 한국학교가 요즘 세계를 깜짝 놀라게하고 있는 한류 기류를 타고 한국의 고유문화와 태권도, K-Pop, 음식등 대한한국만의 창의적이며 탁월한 민족성을 우리 2세들에게 잘 전하는 교육의 전당이 되기를 기대한다.
오는 11월22일을 김치의 날로 제정한 캘리포니아는 요즘 논란이되고 있는 김치의 국적이 한국임을 확인시키는 계기가 될것이다. 한편 수년간 샌안토니오에서 김치축제행사를 지켜온 공득희교장의 수고가 새롭게 시작하는 누리 한국학교 새로운 출발에 든든한 시작이었다고 기억해본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등록을 원하시는 분들은 누리 한국학교 웹사이트 www.sakorean.org/K-school에 방문하거나 210-915-3477로 문의 바란다.
또한 Facebook (https://www.facebook.com/nurikoreansa)과 Instagram(nurikoreanschool)을 통해서도 새로운 정보들을 얻을수 있다.
첫 수업을 시작하는 누리 한국학교와 교장, 임원진에게 큰박수를 보내고 많은 교민들의 관심과 격려를 기대한다.

관련 기사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백투스쿨’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지역에서 한국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있는 누리 한국학교가 오는 1월 29일(토) 개강한다.그동안 누리한국학교는 샌안토니오지역을 중심으로 주변에 거주하는 한인 2세들에게 효과적이고 재밌게…

누리학교 2022년 봄학기 종강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2022년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봄학기의 종강식이 5월 21일 토요일, 샌안토니오 온누리 교회에서 진행되었다. 무사히 한 학기를 마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학부모님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