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휴스턴협의회] 6.25 참전용사 헌정 영상 제작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민주평통 휴스턴협의회(회장 김형선)은 연말 행사를 한국전 참전용사들에 대한 경의와 감사로 보낸다.
90세 전후의 6.25 참전용사들에게 세월은 야속하기만 한데, 이러한 안타까움은 비단 참전용사들과 그 가족들만 느끼는 것이 아니다.
올해 한국전쟁 발발 73주년과 정전 70주년을 맞아 휴스턴 동포사회도 많은 기념행사들이 열렸지만 한편으로 들려오는 참전용사들의 부고 소식, 병마 소식들에 맘을 졸이게 된다. 흘러가는 세월을 붙잡을 수는 없지만, 이들의 값진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려는 노력, 후대에 알리는 노력도 병행되고 있다.
민주평통 휴스턴협의회는 그 일환으로 6.25 참전용사 헌정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김형선 회장은 “이름도 모르는 나라, 그리고 한 번도 만나지 못한 이들을 지키기 위해 피와 땀 그리고 젊음과 가족의 희생을 겪으며 대한민국을 함께 지켜낸 6.25 참전용사들을 기리기 위하여 헌정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전했다.
오는 12월 20일(수) 오전 11시 15분에는 한국전 미참전용사회 텍사스 론스타챕터 정기 월례모임에서 6.25 참전용사 헌정영상 시사회 및 오찬대접 행사를 갖는다.
이번 헌정 영상은 주로 론스타챕터 회원들을 중심으로 수일에 걸쳐 인터뷰를 희망하고 또 인터뷰가 가능하신 참전용사들과 가족들을 방문하여 그들의 발자취를 담았다.
“10년 전만해도 많이 생존해계셨던 6.25 참전용사분들이 그동안 많이 돌아가시고 이제 몇 분 안계시다. 이 헌정 영상은 향후 참전용사분들이 우리 곁을 떠나셨어도 그들의 희생에 감사하고 영원히 기리기 위한 것”이라는 부연 설명이다.
론스타챕터는 매월 1회 월례모임을 갖고 있는데, 가장 많은 회원들이 모이는 날이기도 하다. 2023년 마지막 송년모임도 겸해 American Legion Hall (3105 Campbell Rd)에서 갖는 모임에는 가족과 친지들도 초청했고, 약 25분 분량의 헌정 영상 시사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사회 후에는 점심식사 대접도 이어진다.
한편 휴스턴협의회는 22일(금) 오후 6시에는 4분기 운영회의를 겸한 평통인의 밤 연말행사를 갖는다. 이날 임성배 교수 초청 통일강연회도 갖고, 평통자문위원들 상대로 6.25 참전용사 헌정영상 상영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송년의 밤을 겸한 이번 행사는 다운타운 The Houston Club(910 Louisiana St)에서 갖는다.

관련 기사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유산을 이어가며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의 한국전쟁참전용사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휴스턴협의회(회장 박요한) 샌안토니오 지회(지회장 김도수)가 4월의 마지막 날인 지난 30일, 샌안토니오 포트 휴스턴 골프클럽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