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 크리스천들을 제 2의 청교도로 준비”

청교도 신앙 배우는 ‘2021 영적 대각성 온라인 부흥회’ 20일까지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금주 15일(월)에 시작한 ‘청교도 신앙을 배우는 영적 대각성 온라인 부흥회’가 막바지에 접어들며 열기도 더하고 있다. 이번 부흥집회는 JAMA와 청교도 신앙회복 영적대각성부흥회 준비위원회(대표 한기홍 목사, 김춘근 교수)가 주관하고 있다.
2020년 청교도 미국 이주 400주년을 기념해 열렸던 미주 한인교회와 디아스포라 성도들의 청교도 신앙회복을 위한 영적대각성 온라인 부흥집회와 맥을 같이하며 올해도 대동소이한 강사진과 주제, 참여방법으로 6일간의 부흥회가 열리고 있는 중이다.
매일 새벽과 저녁 두 차례 진행되는 대각성 집회는 미주 전역에서 12명의 한인교회 목회자들이 강사로 나서 청교도의 신앙과 삶을 소개하고 미국의 청교도 신앙 회복과 부흥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각성 집회는 유튜브를 통해 각 교회 혹은 개인별로 참가할 수 있는데, 유튜브에서 ‘2021년 청교도 신앙회복 온라인 부흥회’를 검색하면 매일 2차례 실시되고 있는 설교 동영상들이 올라와 있으므로 교회의 특별 부흥회로 대신하는 방법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18일(목)까지 한기홍 목사(은혜한인교회, CA), 양춘길 목사(뉴저지 필그림교회, NJ), 김우준 목사(토랜스 조은교회, CA), 위성교 목사(북가주 뉴라이프교회, CA), 호성기 목사(필라 안디옥교회, PA), 허연행 목사(뉴욕 프라미스교회, NY), 진유철 목사(나성순복음교회, CA), 이성철 목사(달라스 연합감리교회, TX)가 설교를 이끌었다. 앞으로 19일(금) 아침 이은상 목사(달라스 세미한교회, TX)의 ‘청교도의 예배 개혁과 주일성수’, 저녁 권 준 목사(시애틀 형제교회, WA) ‘일터에서의 청교도’, 그리고 20일(토) 아침 ‘청교도의 가정사역’ 손정훈 목사(애틀란타 연합장로교회, GA), 마지막 저녁집회로 자마 김춘근 교수(TX)의 ‘청교도와 리더십’가 남았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