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사회 발전 따라 총영사관도 확장

30년 전보다 2배 이상 커져

▲ 미주한인상공회총연 황병구 회장(왼쪽)이 안명수 총영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휴스턴총영사관(총영사 안명수)은 지난 24일(금) 오후 5시 신규 회의실에서 공관 확장 기념 축하 리셉션을 가졌다.
안명수 총영사는 “공관의 확장이 한국기업의 대미투자 및 동포수의 지속적 증가에 따른 공관 업무와 역할 확대에 부응한 인프라 확충”이라고 평가했다. 1992년 현 건물에 입주했을 당시 5천 스퀘어피트 였던 공관은 10년 후 7천 스퀘어피트로 확장했고, 이번 확장공사로 약 1만1천 스퀘어피트의 규모가 되었다. 안 총영사는 새로 꾸며진 회의실을 동포들과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행사와 세미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특별 순서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미주지역 심화섭 본부장이 ‘미주 지역본부 사업추진 현황’이란 제목으로 대미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전략을 발표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이달 초 휴스턴 국제 로터리 세계대회에서 김치 홍보관을 개설하는 등 텍사스를 거점으로 미국 남부지역을 유망시장으로 구분, 한식 소비확대를 견인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기울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셉션에 참석한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 황병구 회장 및 임원 일행은 휴스턴 상공회의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안명수 총영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관련 기사

휴스턴 총영사관 청사 확장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텍사스와 5개 주를 관할하고 있는 휴스턴 총영사관(총영사 안명수)이 확장 공사를 마치고 동포사회와 조촐한 기념 리셉션을 갖는다. 이번 확장 공사로 총 3,658 스퀘어피트가…

가라오케야 공연용 소극장(小劇場)이야?

6,200 스퀘어피트 초대형 가라오케 ‘블루버드’ 날아오른다 By 양원호 기자kjhou2000@yahoo.com 무려 6천2백 스퀘어피트의 초대형 가라오케 ‘블루버드’가 5월 1일(토) 본격적으로 오픈한다. 케이티 메이슨의 맛집 터줏대감들인 ‘맛있는 집’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