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안용준 변호사) – 베푸는 것이 장수와 풍족한 삶을 약속한다

선한 눈을 가진 자는 복을 받으리니 이는 양식을 가난한 자에게 줌이니라 (잠언 22:9)

관대함은 축복을 보장합니다. 여기에 값진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기부할 기회를 찾고 있나요? 당신은 후하게 베푸십니까? 주는 것에 대해 기쁨을 느끼시나요? 하나님은 관대하게 주는 이를 사랑하십니다.
솔로몬도 관대한 자들에게 재정적 수익이 돌아오는 것에 대해 이렇게 적었습니다.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 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지리라” (잠 11:25). 수학이나 인간의 생각과는 달리, 돈을 준다는 것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주라. 그리하면 그대로, 혹은 더 후하게 받을 것이니 후하게 베풀어라 (누가복음 6:38).
여호와께서 가난한 자들을 위하여 모세의 율법에서 명하시니, 이스라엘에게 마음을 강팍히 하지 말며, 도움이 필요한 형제에게 손을 활짝 벌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신 15 : 7-11). 그리고 또한 베푸는 자에게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욥은 이 원칙을 잘 알고 있었고 가난한 이들에 대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호소했습니다 (욥기 31 : 16-23).
다윗은 가난한 이를 돕는 자에게 내려지는 여러 축복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가난한 자를 보살피는 자에게 복이 있음이여 재앙의 날에 여호와께서 그를 건지시리로다. 여호와께서 그를 지키사 살게 하시리니 그가 이 세상에서 복을 받을 것이라. 주여 그를 그 원수들의 뜻에 맡기지 마소서. 여호와께서 그를 병상에서 붙드시고 그가 누워 있을 때마다 그의 병을 고쳐 주시나이다” (시편 41 : 1-3).
또한 다윗은 가난한 자에게 주는 것을 의로운 자의 표시 (시 112 : 1-9)라 여겼으며, 이는 베푼 자와 그의 가족, 그리고 후손에까지 귀한 보상을 가져다 줄 것이었습니다. 이사야는 하나님을 참되게 경배하는 데에는 가난한 이를 위한 자비가 필요하다고 경고했으며, 그 노력에 많은 놀라운 축복을 약속했습니다. (사 58 : 7-12). 하나님은 이러한 희생을 기뻐 하시고 (히 13:16), 베푼 자의 관대함을 뛰어 넘게 기꺼이 보답하실 것입니다(고후 9 : 6-11; 말 3:10).
자본주의는 어리석고 게으른 사람들을 벌하면서, 가장 높은 생활 수준을 누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동기부여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가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절제하고 시장이 원하는 가격을 부과하지 않도록 경고 하십니다 (잠 11:26). 자유 시장 경제는 바가지를 씌울 수도 있지만 하나님과 우리는 공정과 자유를 보상할 것입니다.
수학과 금융은 어느 정도만 사실일 뿐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베풀 수 있는 돈을 움켜쥐고 있다면, 그것은 빈곤으로 향하는 길입니다. 경건한 자선을 위한 곳에 내가 가진 것을 흩뿌린다면, 그것은 풍요로 가고있는 것입니다 (잠 11:24; 고후 9 : 6). 이를 계산하거나 설명할 수는 없지만, 고민 없이 내어주는 것은 통할 것입니다(전 11 : 1-6).
오래 사는 것과 좋은 삶이란 어떤가요?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은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고 (엡 6 : 2-3), 이는 말로만 하는 존경과 생일 카드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완전한 공경에는 재정적인 것, 부모님이 필요한 것이나 그들의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위해 금전적으로 지원하는 것도 포함됩니다(딤전 5 : 3-4).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종교를 부인하는 것이며 이단으로 빠지는 것보다 더 나쁜 일입니다 (딤전 5 : 8). 여러분의 부모님이 도움이 필요하다면, 풍부하게 지원하십시오.
선지자 이사야가 말했습니다. “존귀한 자는 존귀한 일을 계획하나니 그는 항상 존귀한 일에 서리라(사 32 : 8). 하나님은 도움이 필요한 자를 위해 할 수 있는 관대한 일과 관련된 창의적인 생각을 사랑하십니다. 관대한 기부란 더 주는 것, 기본을 넘어서, 기대 이상의, 놀라울 만큼 충분히 베푸는 것입니다. 관대한 이들은 이렇게 생각하고 기부하며, 하나님은 이들에게 지금의 생과 그 다음에서의 축복을 약속하십니다.
이러한 베풂은 영생을 보여줍니다. 바울은 부자들에게 “나눌 준비가 되어있고, 기꺼이 소통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이 “장래를 위한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딤전 6 : 17-19).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지극히 작은 자에게 행한 사랑의 행위를 기억하실 것입니다 (마태 복음 25 : 31-46).
베푸는 것에 대한 하나님의 규칙은 가족으로부터 시작하고 (잠 13:22; 딤전 5 : 8), 만일 있다면, 교회에 있는 가난한 이들과 충실한 목사로 이어지며 (행 2 : 42-47; 4 : 32-37; 갈 6 : 6), 다른 참된 교회의 가난한 이들 (롬 15:26), 그리고 하나님이 당신의 삶의 평범한 과정에 계획하신 도움이 필요한 이들로 이어집니다 (눅 10 : 25-37). 이 곳 밖에서 가난한 자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돈을 구걸하는 텔레비전 전도자에게 주는 행위는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잠 22:16; 눅 14 : 12-14).
누구에게 아낌없이 베풀 수 있을까요? 열심히 생각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는 것이 삶의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신이 나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세상의 모든 가난한 자를 도우라 명령하지 않으셨지만, 우리의 삶에서 기회를 주실 것입니다 (눅 10 : 25-37). 주님은 기쁘게 주는 자를 사랑하십니다. 그러니 주는 것에 대해 전혀 원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고후 9 : 7; 행 20:35; 롬 12 : 8).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