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비즈니스 탐방] 스프링그린 한의원 – “코로나로 지친 심신 세심하게 진료해 드립니다”

휴스턴 서쪽 개발 바람 따라 실리(Sealy) 까지 진료영역 확대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코로나 팬데믹의 기세는 많이 수그려 들었지만 변종과 변이로 아직 진행형이다. 앞으로 어떤 변종이 또 발목을 잡을지 안심할 수 없다. 코로나가 준 긍정적 선물이라면, 건강을 자신해서도 안 되며, 꾸준한 건강관리, 위생관리, 균형잡힌 식습관 등에 대한 중요성을 확실히 각인시켜 준 것이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엉망이 된 신체의 밸런스를 바로 잡고, 약한 곳은 강하게, 또 넘치는 열기는 가라앉혀주는 한의사분들의 손길도 바빠지고 있는 이유이다.

지역 커뮤니티에서도 관심
I-10 서쪽으로 Katy Mills을 지나서 Pin Oak 다음 출구인 FM 1463으로 나가자마자 맞은편에 새로 조성된 커머셜 메디컬 건물에 한인 한의사가 운영하는 스프링그린 한의원(Dr. Harry Park, DACM, L.Ac, 한국명 박현주)이 지난 2월 새단장을 마치고 오픈했다.
박현주 한의학 박사는 그동안 바커 사이프레스와 I-10 교차 몰 안에서 한의원을 운영해오다가 미래 비전을 갖고 현재의 위치에 새 병원을 오픈했다. “서쪽으로 서쪽으로~ 확장 일로에 있는 휴스턴 개발붐에 동승하면서, 싱코랜치를 비롯해 싱코웨스트, 실버랜치, 크로스크릭, 조단랜치. 풀셔 지역 외에도 브룩셔, 멀리 실리 쪽까지 타깃 영향권이 넓혀졌다.”고 설명했다.
한인타운과 한참 떨어져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트래픽이 없는 경우 25분이면 가능한 거리다. 커뮤니티 지역잡지인 Katy Community Impact는 지난 해 8월 ‘Coming Soon’ 소개 기사를 내보낸데 이어 12월에는 ‘Now Open’ 기사를 지도와 함께 게재하며 “지역사회가 고통 없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만성 등, 목, 어깨 통증 완화를 비롯해 소화기 문제, 불안 및 우울증 같은 정신건강, 불면증, 체중감량, 그리고 약물남용 등을 치료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사람 살리는 일’ 평생소원을 천직으로
박현주 한의학 박사는 휴스턴 삼성중공업 지사장으로 2007년부터 3년간 근무했고, 전문캐리어를 인정받아 미국 에너지회사에서도 4년동안 근무했다. 그러나 고등학교 때 의대 진학을 계획했다가 중간에 진로를 바꾼 이후 수십 년 직장생활 내내 그 꿈을 간직하고 있었다고 한다. 한국 직장 풍토상 공부는 엄두도 못 내다가 미국 회사에 근무할 때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한의학 공부에 매진했다고 한다. “새삼스럽게 무슨 공부냐며 아내의 반대로 처음 1년을 미루긴 했지만, 이후 학사, 석사, 박사 학위까지 쉬지 않고 공부했고, 2017년 졸업하던 해 바로 한의사 라이센스를 취득했다.”고 말했다.
평소에도 주변의 직원이나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있으면 유난히 관심 갖고 잘 챙겼다는 박 원장의 성품을 두고 당시 근무했던 직원들이 아직도 얘기할 정도라고 한다.
“한의원 개원하고 가장 득을 본 사람은 제 아내죠”라며, 불면증이 있거나 고관절이 아플 때도, 또 어떤 날은 소화가 안 된다고 하고, 손가락이 부어서 반지가 안 들어갈 때도 해결사 노릇을 해주었다고 환하게 웃으며 박 원장은 말했다.
새로운 장소에 한의원을 오픈한 후 특별히 공들여서 광고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까지 한인 환자보다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오는 외국인 환자들이 더 많은 편인데, 한인분들은 주변의 권유나 소개를 받아 박 원장을 찾아오고 있다고 했다.
“보통 한의원을 찾아오시는 경우라면, 급성 질환보다는 만성 질환이 많고 수술 후 회복이 필요한 경우, 혹은 정확한 병명을 모른 채 여기저기 병원을 전전하다 오시는 분들도 많다”면서, 개인마다 통증이나 증상의 표현 및 느끼는 강도가 천차만별인 만큼 환자분들의 입장에서 세밀하게 경청하고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족들조차 외면하는 만성 통증을 상담하면서 우는 환자들도 있었다. 박현주 원장은 한 외국인 환자가 건냈던 “God sent you to me” 라는 말을 듣고, 사람을 살리는 일을 천직으로 하여 기쁨으로 남은 인생 후반전을 살고 싶다고 고백했다. 스프링그린 한의원은 예약 진료를 우선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springgreenacupuncture.com 를 참조하면 된다.


*예약/문의: 281-816-9717/ contact@springgreenacupuncture.com
*주소: 26077 Nelson Way, Unit 203, Katy, TX 77494
*원장약력: Licensed Acupuncturist, Herbalist (Texas & National)/ Master of Accupuncture and Oriental Medicine by American College of Acupuncture and Oriental Medicine/ Dipl. O.M, NCCAOM(National)

관련 기사

어스틴 아리 한의원 소개

“한방으로 건강 관리, 진료, 허리 통증 완화” By 정순광 지국장skjung6511@hotmail.com 어스틴 지역에 있는 아리 한의원(Ari Acupuncture & Wellness)을 소개한다. 아리 한의원은 한방으로 할 수 있는…

건강 칼럼 – 운동은 보약입니다

미국 국민의 사망 원인 1위는 심혈관 질환 입니다.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여러가지 방법중에 비약물적인 요법으로서 그효과가 입증된 것은 운동과 적절한 영양 요법입니다.“운동은 보약입니다” 이 제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