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 한국학교 ‘겨울맞이 김장하는 날’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2022년 11월 5일(토) 누리 한국학교에서는 겨울맞이 김장의 날 행사를 가졌다.
누리 한국학교 어린이들은 먼저 김치에 대한 역사, 종류, 재료들 그리고 김장의 유래 등을 배움으로써 한국인의 삶의 지혜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김치를 만드는 방법을 배웠고 재료들을 직접 만져보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김치 중에서도 깍두기를 만드는 순서와 방법을 익힌 후 7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직접 깍두기를 만들어 보았다. 어린이들은 여러 재료들을 섞는 과정에서 하얗던 무가 빨갛게 변해가는 모습에 신기해 했고, 깍두기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김치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지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자기가 직접 만든 김치를 가족과 함께 맞보고 나누기 위해 소중히 담아 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매우 사랑스러웠다고 선생님들이 말했다.
한편 공득희 교장은 “여러 학부모님들께서 아이들이 김치 만들기 시간을 너무 즐거워했다”고 전하며, 선생님들 역시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해왔다.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는 아이들을 위해 한국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수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 무용 교실을 무료로 오픈해 아이들에게 한국의 전통 악기와 무용을 가르침으로서 한국 문화를 전수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www.sakorean.org/k-school (210)915-3477
Facebook (https://www.facebook.com/nurikoreansa)
Instagram(nurikoreanschool)

관련 기사

누리학교 2022년 봄학기 종강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2022년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봄학기의 종강식이 5월 21일 토요일, 샌안토니오 온누리 교회에서 진행되었다. 무사히 한 학기를 마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학부모님들과…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오픈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9월 4일 토요일에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가 오픈됩니다.누리 한국학교는 샌안토니오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 2세들에게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한국어 배움의 장을 제공하여, 이중 문화권…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백투스쿨’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지역에서 한국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있는 누리 한국학교가 오는 1월 29일(토) 개강한다.그동안 누리한국학교는 샌안토니오지역을 중심으로 주변에 거주하는 한인 2세들에게 효과적이고 재밌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