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학교 2022년 봄학기 종강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2022년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봄학기의 종강식이 5월 21일 토요일, 샌안토니오 온누리 교회에서 진행되었다. 무사히 한 학기를 마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는 공득희 교장의 인사말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1월 29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5월 21일까지 15주간 진행된 봄학기 수업이 잘 마무리 되었다. 종강식 행사가 끝난 후에도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한글을 배우는 즐거움을 집과 학교에서 어떻게 느끼는지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이어졌다. 지난 한 학기동안 몸도 한국어 실력도 부쩍 자란 우리 아이들이 학교가는 날을 손꼽아 기다린다는 부모님들의 말씀도 전해 들었다.
그리고 학생들은 반 별로 학부모님들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15주간 학생들 각각의 개성을 살피며 가까이서 함께 공부하며 지켜봐 온 선생님들이 학생 한명 한명에게 메달을 수여하며 한 학기동안 우리 아이들이 어떠한 모습으로 공부하고 성장했는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학부모님들이 전했다. 무엇보다 다수의 학생들에게 개근상을 수여할 수 있어서 학교와 선생님 모두는 감사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누리 한국학교의 선생님들은 모든 학생들이 즐겁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어 감사인사를 전하며 새 학기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는 현재 2022년 가을학기 등록을 받고 있으며, www.sakorean.org/k-school 에서 등록할 수 있다. 수업 기간은 8월 20일부터 12월 3일로 총 15주이며 총 수업료는 $230불로, 두번째 자녀부터는 형제/자매 할인이 적용된 $220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sakorean.org/k-school에서 확인하시거나, nurikoreansa@gmail.com이나 210-915-3477로 문의할 수 있다.

관련 기사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오픈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9월 4일 토요일에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가 오픈됩니다.누리 한국학교는 샌안토니오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 2세들에게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한국어 배움의 장을 제공하여, 이중 문화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