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날! 날!’ 한국전통 여름캠프 성황리 마쳐

샌안토니오 한국문화센터가 마련한 체험 프로그램 인기 높아

샌안토니오 한국 문화 센터(Korean American Cultural Center of San Antonio: KACCSA) 에서는 2023년 여름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신나는 날, 즐거운 날, 행복한 날 ‘날! 날! 날!’ 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한국 전통 여름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캠프는 Kinder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9시 30분부터 2시까지 진행되었고, 한국의 명절과 특별한 날인 설날, 추석, 3.1절, 광복절, 한글날, 어린이날, 어버이날과 같은 특별한 날들을 체험하는 독특한 캠프였다.
이번 캠프를 통해 다양한 날들과 관련된 한국의 역사와 인물들에 대해 배우고, 직접 작품들을 만들어보고, 한국음식들을 통해서 한국을 재미있게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아이들은 한글, 한국의 예절과 전통 악기와 무용, 전통 놀이, 한지의 멋, 맛있는 한국 음식들, 이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열쇠고리, 내가 만든 티셔츠, 크래프트 등 미국에 살면서 접하기 쉽지 않은 경험을 활동들을 통해서 직접 체험해보는 귀한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부모님들이 어렸을 때 한국에서 했던 다양한 활동을 해보며 아이들은 한국을 더욱 사랑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캠프 기간 매일 아이들이 일찍 도착하여 새로운 것을 배우고자 하는 행복한 설레임을 보여주었고 많은 학생들과 부모님이 모두 캠프가 끝남을 아쉬워하고 다음 캠프를 기다리겠다고 하시는 등 만족도가 아주 높은 프로그램이었다.
샌안토니오 한국 문화센터(KACCSA)는 비영리단체로 한국과 관련이 있거나 한국에 관심이 있는 샌안토니오를 비롯한 텍사스 커뮤니티에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한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연결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 전통 무용 및 악기 수업 (무료 진행)이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반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누리 한국학교는 Pre-K부터 7학년까지를 대상으로 8월19일부터 15주간 진행되며 현재 가을학기 등록을 받고 있다.
시간은 토요일 오전 9:30부터 오후 12:30까지이며 www.sakorean.org에서 등록할 수 있다.
또한 8학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수업이 진행중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 info@sakorean.org나 전화 210-317-7157로 문의할 수 있다.
<사진 글제공: 한국 문화 센터>

관련 기사

“도전 K-비디오 콘테스트”

새로운 한류 주인공은 ‘ 나’ 와 ‘너’ 그리고 ‘우리’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 문화센터(Korean American cultural center of San Antonio)에서는 작년에 이어 2022년 ’내가 아는…

2022 KACCSA Korean Video Contest

텍사스에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며 성황리에 개최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5월 28일 토요일, 샌 안토니오 한국 문화센터가 주최하고 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후원하는 2022 Korean Video Contest…

누리학교 2022년 봄학기 종강

By 김용선 지국장satxlcc@gmail.com 2022년 샌안토니오 누리 한국학교 봄학기의 종강식이 5월 21일 토요일, 샌안토니오 온누리 교회에서 진행되었다. 무사히 한 학기를 마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학부모님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