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을 찾아 최선을 다하는 전세계 신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장학금을 지원해 드립니다”

나의꿈국제재단, 2022년 장학생 선발 신청마감 앞두고 기자들과 간담회

▲ 왼쪽부터 박요한 위원, 손창현 이사장, 송미순 위원, 송영일 목사회 회장

By 편집부
kjhou2000@yahoo.com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이 5월20일까지 장학금 신청 마감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손창현 이사장, 송영일 목사회 회장, 박요한 위원, 송미순 위원과 함께 지난 4일 롱포인트 서울가든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손 이사장은 “2022년도 나의꿈 국제재단의 장학생을 10명까지 늘려서 선발하고 다만, 올해는 각 교회 및 연합회 또는 목사회 추천 신학생을 대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손 이사장은 “향후 핵심사업으로 세계 48개 국가 청소년 꿈 발표 축제를 했는데 앞으로 100여개 국가까지 확대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말하고, “글로벌 장학생 사업을 통해 매년 30~4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왔는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25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해왔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신규사업으로 신학생 장학생 후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나의꿈국제재단의 장학생 선발기준은 성적만 보는 것이 아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한인학생 모두에 해당되며, 매년 10여개 나라 이상의 장학사업에 직접참여해 보면 서 느낀 것이 오히려 많다”며 “이 장학사업은 내게 매우 보물같은 느낌이다”라고 덧붙였다.
함께 참석한 송영일 목사회 회장은 “신학생들은 장학금 받기가 쉽지 않은데, 이번에 재단에서 신학생들을 상대로 장학금수여해주는 것에 대해 신학생들과 교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이번 장학금행사에 대해 말했다.
나의꿈국제재단의 장학금은 일회성으로 500불~1천불까지 지급하는 것과 신학생을 대상으로 재학중 2~4년간 매년 1천불을 지급하는 기부장학금, 그리고 대학/대학원생등을 대상으로 1~3년동안 2천불~3천불을 지급하는 기부장학금등이 있다.
제출서류로는 ▶ 재단 구비 지원서 ▶ 재학증명서 ▶ 담임목사 추천서를 준비하면 된다.
장학금을 신청기간은 ▶ 5월 20일까지 신청을 받고, ▶ 서류마감은 6월 30일까지, 또 ▶ 장학생 선정은 2022년 8월15일에 최종발표할 예정이다.
신청관련 문의: (281) 773-9516

관련 기사

잊지말고 장학금 신청 하세요

로컬 장학금부터 국가 장학금까지5월 중 마감하는 곳 많아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5월은 많은 졸업생들이 배출되며 새로운 희망과 도전을 다짐하는 달이기도 하다. 또한 가장 많은 격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