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결혼가정선교전국연합회, 노숙인 시설 마련 모금 운동 출발

By 김용선 지국장
satxlcc@gmail.com

샌안토니오에 거주하시는 한인들이라면 한국식품점 앞에서 17여년 동안 노숙하던 한인 여성 리부자씨를 기억하실 것이다.
뜻하지 않은 삶의 어려움과 정신이상으로 고통을 겪어 오던 리부자씨를 알게 모르게 몇몇 뜻있는 한인교회와 개인들이 돕고 있었다.
여러해 동안 거리에서 지내다 보니 일상생활이 힘들고 숙식이 늘 불편하다보니 몸이 많이 쇠약해지고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 한것 같다.
식품점 앞을 지나다니던 모든 사람들이 마음은 항상 안쓰럽지만 선뜻 도움을 주지 못했던 한인들도 많이 있었을 것이다.
이런상황에 국제선 샌안토니오 지부의 선교, 구제부장을 맡고있는 김미경씨가 어려움을 겪고있던 리부자씨를 물심 양면으로 돕는 한편 본인의 집으로 모시고 와 극진히 치료하여 회복되었을 뿐만 아니라 함께 예배에 참여하고 국제선 지부모임에도 참석하는 등 발전된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 것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렇게 함께 어려운 이웃들과 생활하며 보살핌을 주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 유사한 어려움을 더욱 적극적으로 돕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를 가능케 한 김미경씨는 물론 국제결혼가정선교전국연합회 (이하 국제선) 샌안토니오 지부 (지부장 한수현) 회원들을 중심으로 리부자씨와 비슷한 처지의 어려움을 당하는 한인들을 섬길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하고자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모두 생각은 가지고 있지만 막상 시작하지 못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섬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이 분들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는 가운데 주님을 믿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데 그 취지가 있다.
함께 동참하거나 후원하실 분들을 위해 아래 연락처를 남긴다. 부디 팬데믹으로 극심한 어려움 속에서도 함께 사랑으로 이웃을 돕고 섬기는 귀한 발걸음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여 차갑고 각박한 세상을 따뜻한 온기로 녹여내는 사랑의 선순환이 시작되기를 소망한다.

PUCHA PROJECT
국제결혼가정선교전국연합회
(National Association of Inter Cultural Family Mission)
연락처: 김미경(프로젝트 리드) 571-229-6792, 한수현(국제선 지부장) 210-363-3135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