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라오케야 공연용 소극장(小劇場)이야?

6,200 스퀘어피트 초대형 가라오케 ‘블루버드’ 날아오른다

By 양원호 기자
kjhou2000@yahoo.com

무려 6천2백 스퀘어피트의 초대형 가라오케 ‘블루버드’가 5월 1일(토) 본격적으로 오픈한다. 케이티 메이슨의 맛집 터줏대감들인 ‘맛있는 집’과 ‘후다닥’, ‘코코호도’ 와 한 빌딩에 있어 여러모로 편리할 것 같다.
멋들어진 솟아있는 입구로 들어서면 맞은 편으로 확 트인 홀의 테이블들 너머로 공연용 무대와 대형 스크린 화면 두 개가 보인다. 대형 고급 프로젝터 2대와 무대 조명, 가슴까지 웅장해지는 듯한 최고급 음향 시설이 단순한 가라오케용 시설이 아니라 음악 공연 전용의 소극장 같이 보일 정도다.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넉넉하게 공간을 잡은 것이 분명한 좌석들 만으로도 백여명은 충분히 앉아서 무대의 공연을 즐기기에 충분해 보인다.
안그래도 시원하게 높은 천정은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마감해 가뜩이나 넓은 공간에 더해 수직으로도 뻥 뚫린 것 같은 개방감을 주면서도, 젊은 감성들이 열광할 세련미도 함께 장착했다.
음악에 맞춰 변화하는 현란한 레이저 조명이 벽면과 천장을 장식하며 뛰어다니는 와중에 홀 테이블의 관객들 머리 위 공간에 떠 있는 빛의 고리 같아 보이는 원형의 LED 조명이 몽환적인 느낌을 더해 준다.
무대 맞은편에는 디제이 박스가 별도로 설치되어 있어 디제잉 클럽 파티의 기대를 불러모으며, 벽을 따라 길게 설치된 바가 한쪽 벽을 통째로 차지하고, 자유로운 영혼들을 기다린다.
입구 좌측으로는 지중해 풍 인테리어의 VIP 룸이 오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잡아 끌어 앉히고, 무대가 한 눈에 들어오는 좌측면에서는7개의 부스가 블루버드 특유의 개방감속에 프라이빗한 공간을 만들어 주고 있다.
그밖에도 입구 우측으로 7개의 노래방 룸들이 크기별로 구비되어, 그야말로 다양한 규모의 모임 장소로 활용할 수 있어 보였다.

멋진 인테리어 만들어낸 피터 윤의 사이콘
블루버드의 인테리어가 무척 세련되게 잘 나왔다는 칭찬에 ‘블루버드’의 대표는 “모두 사이콘(사장 Peter Yun) 덕분이다. 내가 원하는 것을 잘 파악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추면서도 당초 합의한 예산 규모 내에서 최선을 다해 만족스러운 시공을 해 주었다. 그동안 많은 공사를 발주해 봤지만, Sycon construction (713-434-6040)처럼 공정하고 완벽하게 시공을 끝내는 업체는 처음 봤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대표는 “앞장서서 휴스턴 한인사회에 소개하고, 자랑하고 싶은 젊고 유능한 사장과 업체다. 사이콘의 피터 사장님과 직원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파티플레이스, 다양한 활용 기대
‘블루버드’의 탄탄한 시설 투자와 뛰어난 인테리어는 다양한 형태의 활용성을 예고하고 있다. 우선 중소규모의 기금 모금 파티 정도는 충분히 그것도 알차게 활용 가능해 보인다. 정문에서는 리셉션을, 무대에서는 행사 진행을, 홀에서는 참석자들의 사교 공간으로, 바에서는 협찬용 기금마련용 음료와 상품을 판매하는 식이다.
케이팝 댄스 공연 혹은 로컬 음악가 들의 소형 공연을 주최하기에도 너무 좋은 장소이다. ‘블루버드’측에서도 로컬 공연 단체들의 공연 요청에는 적극적으로 장소 협찬을 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 각종 음악 행사의 개최 장소로도 안성맞춤일것 같다.
디제이 박스를 활용한 젊은 이들의 댄스 파티에도 최고의 장소가 될 것 같다. ‘블루버드’ 측은 5월 1일 오픈 행사에도 디제이를 초빙해 디제잉쇼를 보여줄 예정이며, 앞으로도 관심 있는 음악 관련 공연팀이나 디제이, 케이팝 동호회 등과의 지속적인 협력도 고대하고 있다.
블루버드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5시부터 새벽 2시까지 오픈한다.

<주소 및 연락처>
1645 Winding Hollow Dr., STE 208, Katy, TX 77450
bluebirdkaty@gmail.com
(281) 717-4612

관련 기사